국토교통부에서는 이용자 관점에서 한국 철도의 서비스 개선을 위한 과제를 적극 발굴하기 위하여 ‘철도서비스 시민평가단’을 공개 모집합니다.


국토교통부는 철도서비스를 이용자 관점에서 지속적으로 개선시켜 나갈 필요가 있다고 보고, 철도를 이용하면서 나타나는 불편사항 등 전반적인 철도서비스를 평가하고 개선해나가는데 시민이 직접 참여하여, 이용자가 중심이 된 ‘철도서비스 시민평가단‘을 운영하기로 하였습니다.


‘철도서비스 시민평가단’은 보다 객관적인 시각에서 현장감 있는 개선 과제를 적극 발굴하고 상시 개선해 나가는 역할을 하게 되어, 시민평가단이 직접 현장에서 평가한 자료를 토대로 서비스를 개선·보완하게 됩니다.


철도서비스 시민평가단에는 다양한 연령, 직업, 분야의 철도 이용자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중점을 두고 특히 내일로·관광테마열차 이용자, 정기승차권 이용자, 유아동반 이용자, 철도관련 학과 재학생, 철도동호회·소비자단체 회원, 외국인 철도이용자 등 철도 이용 빈도가 높고, 철도서비스를 다른 교통수단 또는 외국과 객관적으로 비교 평가할 수 있는 인원으로 구성할 계획입니다.


시민평가단 공모는 9월 18일(금)까지 이며, 철도관련 기관 등 누리집*을 통해 신청이 가능합니다.

*국토교통부, 한국교통연구원, 철도기술연구원, 철도관련 대학교·소비자단체 누리집 등


한편, 국토교통부는 9월 중으로 시민 평가단과 철도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이용자 중심의 철도운영을 위한 정책 세미나’를 개최하여 철도서비스 향상과 철도이용자 보호를 위한 정책방안도 논의할 계획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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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국토교통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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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urbanpark 2015.09.11 11:1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오 참 좋은 취지네요!! 저도 꼭 신청을해야겠어요!!

  2. 앨리스심 2015.09.12 09:3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좋은 제도네요. 좋은 의견 수렴 많이 해서 더 발전된 모습기대합니다.

  3. 김효민 2015.09.15 00:2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나중에 도전해 봐야겠어요

  4. shy 2015.09.15 12:2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좋은 소식입니다~~~

  5. Nightshade 2015.09.15 20:0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시민들의 의견이 반영되어 철도서비스가 더욱 좋아질 것 같네요.

  6. 노라존 2015.09.15 20:3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좋은 제도 인거 같네여..

  7. 고러쉬 2015.09.16 17:5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철도 서비스가 좀 더 업그레이드 되면 좋겠습니다.

  8. 젼젼 2015.09.22 03:3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좋은 제도 인것 같습니다!!

  9. 아인슈타인 2015.12.09 19:5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좋은 제도인것 같네요~~~

  10. KTO 2015.12.14 11:0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와 좋으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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