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층의 주거안정을 위해 역점을 두고 추진 중인 ‘행복주택’에 대한 정책홍보 공모전을 9월 30일부터 실시합니다.


이번 공모전은 오는 10월 송파삼전 등 행복주택 첫 입주를 계기로 정책에 대한 국민의 공감대를 확산하고, 국민들의 참여를 통해 창의적인 홍보콘텐츠를 발굴하기 위해 마련되었습니다.



<행복주택 송파 삼전지구 조감도>



특히, 행복주택의 주 정책대상인 청년층이 보다 쉽고 재미있게 정책 정보를 접할 수 있도록 웹툰·포토툰·UCC 등 온라인 홍보 콘텐츠를 공모할 계획입니다.


  * (웹툰) 웹(web)과 카툰(cartoon)의 합성어로 온라인에서 보여주기 위해 

            그린 만화

  * (포토툰) 그림 대신 사진을 이용해 만든 웹툰



자격 제한 없이 국민 누구나 참여 할 수 있으며, 9월 30일(수)부터 10월 23일(금)까지 국토교통부 홈페이지(www.molit.go.kr)나 공모전 홈페이지(www.molit.go.kr/gongmo)를 통해 접수할 수 있습니다.


제안된 작품에 대한 전문가심사를 거쳐 10건의 작품을 선정하여 11월 16일(월) 국토교통부 홈페이지·공모전 홈페이지 등을 통해 발표할 예정이며, 대상 250만원 등 총상금은 1,050만원입니다.





선정된 작품은 올 연말부터 국토교통부부 및 행복주택 홈페이지, 블로그, SNS 홍보에 활용될 예정입니다.


공모전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공모전 홈페이지(www.molit.go.kr/gongmo)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문의처 : 공모전 사무국 070-7843-9863)


국토교통부는 최근 10:1의 높은 경쟁을 통해 847명의 첫 입주 당첨자가 발표되었고, 10월 첫 입주가 시작되는 등 행복주택사업이 본 궤도에 올랐으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국민들의 창의적인 제안으로 다양한 소통의 계기가 만들어질 것으로 기대합니다.







Posted by 국토교통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