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11월 10일 전라남도 순천시에 소재한 순천만국가정원 및 세계 5대 연안습지인 순천자연생태공원에 다녀왔습니다.



▲ 순천만국가정원



넓은 순천만국가정원에서 관람 6및 산책을 하고 다음 코스인 순천만자연생태공원을 가려 했는데, 걸어가기엔 무척 멀리 있었습니다. 



 순천만국가정원 내에 있는 스카이큐브 정원역



그래서 순천만국가정원에는 스카이큐브라고 부르는 무인궤도차가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무인 모노레일 (스카이큐브)



스카이큐브는 포스코가 순천시와 민간투자협약을 맺고 건설하여 국내 최초로 상용화시킨 PRT(Persnal Rapid Transit)라 불리는 군내 최초의 소형무인궤도차입니다.


전기 에너지를 사용하므로 시스템 자체에서 배출물질이 없으며, 뛰어난 편리성으로 자가용 이용객의 전환을 기대할 수 있어 추가적 환경편익의 기대가 가능하고

경전철과 비교하여 건설비가 1/3, 운영비 1/4 수준으로 경제성 제고가 가능합니다.



스카이큐브는 자동차 배기가스 및 교통 혼잡으로부터 세계5대 습지인 순천만을 보호하기 위하여 건설되었으며, 전기를 동력원으로 사용하는 무인자동운전시스템으로 아름다운 동천과 정원을 배경으로 지상 3.5m에서 10m까지 높이의 레일을 따라 운행합니다.



 옆으로 달린 레일 바퀴



이용 요금은 대인은 편도 6,000원 , 왕복 8,000원이고 소인은 편도, 왕복 모두 6,000원입니다.


운행 시간은 개장 시부터 4월~9월은 18:30분 , 10월~3월은 17:30분이 막차입니다



스카이 큐브는 시속 40km/h로 약 4.6km정도의 거리를 주행합니다.



걸어서 가려면 오래 걸리는 거리지만 이렇게 스카이큐브를 타면 편하고 손쉽게 순천문학관에 도착할 수 있습니다.


순천문학관에서 순천만자연생태공원까지는 별도의 관람차가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스카이큐브는 순천만의 생태를 보존할 수 있는 친환경 교통 시스템입니다. 순천만을 여행하신다면 순천만국가정원과 함께 스카이큐브를 이용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Posted by 국토교통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