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역 도심 공항 터미널에서 미리 탑승수속과 출국심사를!

 

 

인천공항에서 탑승수속을 받기 위해 많은 시간을 기다리며 보내야 합니다. 하지만 미리 탑승수속과 출국심사를 마칠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광명역에 공항이 있다는 사실 다들 알고 있으신가요? 서울역 도심공항 터미널은 자주 이용했었는데 최근에 광명역에도 도심공항 터미널이 생겨 경기도에 거주하는 많은 분들이 이용하기 용이해졌습니다. 광명역 도심공항 터미널은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출국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공항에서 하는 탑승 수속과 수하물 탁송, 출국심사를 광명역에서 미리 할 수 있는 곳입니다. 공항까지 짐을 들고 가는 불편이 없고, 얼리체크인으로 좋은 자리를 선점할 수 있으며, 인천공항에서 출국 시 전용출입구를 이용하여 대기시간이 짧은 등의 장점이 있습니다.

 

이용시간

탑승수속(체크인) : 06:20 ~ 19:00

(항공기 출발 3시간 전 수속마감, 대한항공은 3시간 20분전)

<이용 예시> 인천공항 18:00 출발 항공기의 경우,

당일 06:30부터 15:00 전까지 탑승수속 가능

(탑승수속 소요시간을 고려하여

수속 마감시간 30분전까지 여유를 두고 오시기 바랍니다.)

출국심사 : 07:00 ~ 19:00

 

탑승수속은 보통 5분내외 소요된다고 합니다. 복잡한 인천공항과는 달리 신속하게 탑승수속을 마칠 수 있답니다. 또한, 도심공항 터미널의 장점은 저녁시간대 항공편을 이용하더라도 오전에 미리 탑승수속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광명역 도심공항 업무시간인 오전 630분부터 오후 7시 내에 어느 시간이든 편하게 수속하면 된다고 합니다. 오전에 미리 탑승수속을 마치고 짐을 부치고 가볍게 저녁시간대 항공편을 탈 수 있습니다. 더 자세한 사항은 https://www.letskorail.com/ebizcom/cs/guide/terminal/terminal01.do 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탑승 수속을 마친 후 법무부 출입국관리사무소에서 빠르고 간편하게 출국심사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정말 10~15분안에 모든 게 끝났습니다. 인천공항이었다면 30분이상은 소요되었을 일들을 좀 더 빠르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도 정말 자주 이용하게 될 것 같습니다.

 

 

광명역 도심공항 터미널을 이용한 후에 15~20분의 배차간격의 KTX공항버스를 이용하면 인천공항1터미널까지 약 50분 내외에 도착할 수 있습니다.

 

 

인천공항에 도착한 후 전용 출입문을 통해 보안검색대로 가야합니다. 승무원들이 이용하는 곳이기 때문에 일반 탑승객과 다르게 줄도 짧아 빠르게 통과할 수 있습니다. 보안검색에서 거의 30~40분정도 걸리는 일이 많은데 10분정도에 보안검색대를 통과할 수 있답니다. 광명역에서 집이 가깝다면, 지방에서 올라와 광명역에서 인천공항을 가야한다면 빠르고 짐 없이 가벼운 광명역 도심공항 터미널을 추천합니다. 감사합니다.

 

- 양승경 기자

Posted by 국토교통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