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해양부 세종시 이전 신고식, 김장 김치 나눔 행사로 치루다

국토해양부의 따뜻한 나눔 문화 앞으로도 계속 이어지기를...

 

 

기쁜 일은 서로의 나눔을 통해 두 배로 늘어나고 힘든 일은 함께 주고받음으로써 반으로 줄어든다지요? 과천정부청사 중 첫 이전 부처인 국토해양부가 오늘 12월 6일(목) 세종시 세종종합사회복지관에서 ‘사랑 나눔 김장김치’ 행사를 실시했습니다.

 

 

 

 

오늘 행사에는 국토해양부 직원들과 출입기자단 등 130여 명이 참여해 김장김치 1,500포기를 손수 담가 세종시 관내 복지 시설에 전달했는데요. 김치를 전달한 사람들과 받은 사람들 모두 즐겁고 행복한 행사였다며 칭찬이 자자하다고 하네요. ^^

이러한 나눔 활동이 처음은 아닙니다. 국토해양부는 지난해 영등포 쪽방촌에서 추운 겨울을 어렵게 나는 이웃을 위해 사랑 나눔 행사를 진행했고, 태풍 등 각종 재난현장에서 많은 직원들이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왔었죠.

 

 

 

 

지난 달 26(월)부터 세종시 이전을 시작하여 오는 16(일)까지 이전을 완료하는 국토해양부는 세종시에서의 첫 나눔 행사를 김장 김치 전달식으로 시작했는데요. 앞으로도 세종시 지역의 어려운 이웃과 함께 공존함으로써 대한민국 정부부처의 따뜻한 마음을 국민들과 나눌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예정이랍니다.

 

▲ 국토해양부 권도엽 장관님께서도 김장 삼매경에 빠져 계시네요.

 

오늘 행사의 경비는 국토해양부가 행정서비스 개선, 정보화, 지식행정, 공공정보 개방, 을지연습 등 5개 분야 우수기관 수상 등으로 받은 포상금과 권도엽 장관의 외부 강연료 등을 사용하여 진행 되었는데요. 국토해양부 전 직원이 열심히 일한 성과를 나눈 행사라 더욱 따뜻하고, 의미 있는 행사라고 할 수 있습니다.

 

 

 

행사에 앞서 권도엽 장관은, “참다운 국토해양의 발전은 그 안에 살고 있는 국민의 행복 위에서 더욱 빛을 발할 것이라며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첫 이전 부처인 국토해양부가 먼저 나설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앞으로 국토해양부의 나눔 활동, 더욱 기대 되시죠?

 

대한민국 국민을 따뜻하게 품어주는 정부부처의 나눔 행사. 이러한 정신과 정부부처 문화가 만들어 나가는 것은 아닐까요? 오늘 국토해양부의 나눔 행사가 앞으로 계속 이어지며 추운 겨울, 우리 이웃들을 따뜻하게 보듬어 주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모두 국토해양부와 함께 따뜻한 겨울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

Posted by 국토교통부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본 논문은 중·한 친족호칭어를 비교하면서

    2013.05.03 03:55 [ ADDR : EDIT/ DEL : REPL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