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엠더블유그룹코리아(주)에서 수입․판매한 승용자동차 2차종(X5, ActiveE) 128대에서 제작결함이 발견되어 자발적으로 리콜을 실시 합니다.



이번 리콜은 BMW X5의 경우 엔진오일이 브레이크 부스터 내로 유입되어 부스터의 기능이 저하되어 브레이크 페달이 딱딱해 지고, 제동거리가 길어질 수 있는 문제점이 발견되었기 때문입니다.


  * 브레이크 부스터(brake booster) : 브레이크 작동력을 증가 시켜주는 장치


 전기자동차 ActiveE의 경우 전기모터 구동축 가스켓 실링 결함으로 윤활용 그리스가 누유되는 경우 구동축 기어가 손상되어 전기모터가 구동되지 않아 주행 중 차량이 정지될 수 있는 문제점이 발견되어 리콜을 실시합니다.  



해당 자동차 소유자는 2013년 3월 8일부터 비엠더블유그룹코리아(주) 서비스센터에서 무상으로 수리를 받을 수 있으며 제작결함 시정(리콜)을 하기 전 자동차 소유자가 비용을 지불하여 이번 결함 내용을 수리한 경우 비엠더블유그룹코리아(주) 서비스센터에 수리한 비용에 대한 보상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수리내용 : 개선된 브레이크 진공라인 체크밸브 교환(X5), 구동축 가스켓 실링 교환(ActiveE)



이번 리콜과 관련하여 수입사인 비엠더블유그룹코리아(주)에서는 자동차 소유자에게 우편으로 시정방법 등을 알리게 되며 궁금한 사항은 비엠더블유그룹코리아(주)에 문의(080-269-2200)하면 상세한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Posted by 국토교통부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