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교통부는 화물자동차 교통사고 예방 및 선진 교통문화 정착을 위해 4월 19일(금) 15:00 서해안고속도로(하행) 화성휴게소에서 '화물자동차 교통사고 예방 캠페인'을 실시합니다.


이날 행사에는 국토교통부 관계 공무원, 일반화물연합회 및 공제조합, 고속도로 순찰대, 한국도로공사, 교통안전공단 등 200여명이 참석할 예정입니다. 


이번 교통사고 예방활동에서는 교통안전 관련 홍보물을 배포하고 추돌사고 방지를 위한 화물차 후부 반사지 부착, 운전자 식사 제공 및 안전운전 당부 등 교통사고예방 활동을 실시할 계획입니다. 


또한, 화물자동차 운전자들의 건의사항을 직접 청취하기 위한 이동상담소를 설치․운영하였으며, 졸음방지용 패치를 배부합니다.


한편, 고속도로 휴게소, 화물터미널, 항만 등 전국 18개소에서도 동시에 화물자동차 교통사고 예방활동이 전개되며 금년 말까지 고속도로․국도 휴게소, 톨게이트 및 화물터미널 등에서 화물자동차 교통사고 예방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할 계획입니다.



이와 함께 이날 행사에서는 제4기 교통사고예방 홍보단원 152명에 대한 위촉장 수여행사도 함께 실시된다.


연도별 홍보단원 위촉인원 : '10년 220명, '11년 168명, '12년 211명


이날 위촉된 홍보단원은 사고예방 활동 다각화와 선진 교통문화의 확산을 위하여 주변에 안전운전 의식을 전파하고 교통시설의 문제점을 건의 제안하는 등의 모니터링을 수행하게 되며, 홍보단원은 화물공제조합으로부터 안전용품(안전조끼, 안전 경광봉 등)과 각종 복지사업 안내 서비스 등을 제공받게 됩니다.


매년 전국적으로 실시하고 있는 화물자동차 교통사고 예방활동은 운전자들의 교통안전 의식을 고취하여 교통사고를 줄이는 데 기여하여 왔으며, 2010년 이후 2년간 화물자동차로 인한 교통사고 사망자가 12.2%(41명) 감소하는 성과를 거둔 바 있습니다. 








Posted by 국토교통부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