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교통부는 4월 23일(화), 부산 BEXCO 컨벤션홀에서 부산혁신도시로 이전하는 10개 공공기관과 부산은행이 참여한 가운데「부산혁신도시 이전 공공기관 합동채용설명회」를 개최합니다.


부산혁신도시로 이전하는 10개 공공기관

한국해양과학기술원, 국립해양조사원, 한국자산관리공사, 한국주택금융공사, 대한주택보증, 한국예탁결제원, 한국남부발전, 영화진흥위원회, 영상물등급위원회, 게임물등급위원회



이날 합동채용설명회에는 문인 국토교통부 지원국장, 안종일 부산시 기획재정관을 비롯하여 부산혁신도시 이전공공기관 관계자, 취업을 희망하는 부산지역 대학생 및 구직자 등 1,000여명의 인원이 참석할 예정입니다.


본 행사는 국토교통부와 부산광역시에서 주최하는 지역대학생들에게 부산 혁신도시와 이전공공기관의 채용계획 등을 설명하고 공공기관에 취업할 수 있다는 목표와 희망을 심어 주기 위해 개최하는 행사인데요. 

이전 공공기관 인사책임자들이 직접 채용계획을 설명하고 지역 대학생들에게 개별 취업상담을 실시하여 공공기관 취업을 위한 중점 준비사항, 취업전략 등을 알려줄 계획입니다.


또한, 박람회에 참석한 기업체와 대학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혁신도시 홍보, 혁신도시 내 산학연 클러스터 용지 기업, 대학 등 투자유치 활성화 등에 대한 홍보도 병행할 예정입니다.



지방대학생들의 경우 공공기관 채용정보를 파악하기 위해서는 수도권에서 열리는 취업박람회를 찾아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는데, 이번 박람회를 통하여 부산지역에 이전하는 공공기관의 채용정보를 지방에서 얻을 수 있어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은데요.


“공공기관 지방이전에 따른 혁신도시건설 및 지원에 관한 특별법”에서 이전공공기관의 지역인력 고용 규정이 지난 3월 공포되어, 앞으로는 혁신도시별로 합동채용설명회가 좀 더 활성화되고 지역 인재의 고용으로 이어질 전망입니다.






Posted by 국토교통부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조성민

    혹시 다른 지역 혁신도시 채용설명회도 있다면 날짜를 알수있을까요~?

    2013.04.23 10:01 [ ADDR : EDIT/ DEL : REPL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