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국제물류기기전 5월 28일, 일산 킨텍스에서 개막 


최신 물류기기 및 물류시스템 등을 한 자리에서 모두 만나볼 수 있는 「국제물류기기전(KOREA MAT 2013)」이 5월 28일(화)부터 31일(금)까지 고양시 일산구 소재 킨텍스(KINTEX)에서 개최됩니다.





올해로 3회째를 맞는 국제물류기기전은 한국통합물류협회, 미래물류기술포럼, (주)경연전람이 공동주최하고 국토교통부가 후원하는 국내 최대의 물류기기 관련 전시회입니다.


이번 전시회는 물류분야 자동화설비 등 최신 물류기기를 소개하는 전시회로서 물류산업부문 업체들이 제품을 홍보하고 판로 개척에 활용함은 물론 물류기업과 제조ㆍ유통기업간 네트워크를 형성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게 됩니다. 


 또한 이번 전시회는 포장, 화학, 의약 등 총 7개분야의 국제전시회가 동시에 개최된다. 물류기기가 모든 산업에 기본적으로 적용되는 기초장비 성격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다른 분야의 전시회 관람객도 물류기기 전시장을 찾을 것으로 기대되어 이로 인한 시너지 효과가 매우 클 것으로 예상됩니다. 


동시개최 전시회  

국제물류기기전, 국제포장기기전, 제약․화장품기술전, 국제의약품전, 국제화학장치산업전, 

국제연구ㆍ실험기자재 및 첨단분석장비전, 국제바이오․환경산업전



특히 올해에는 IT, 자동화, 친환경 등의 첨단기술을 적용한 물류기기 업체들의 참여가 두드러져 이러한 첨단기술을 활용하여 물류비를 절감하고자 하는 물류기업 종사자들의 많은 참관이 예상됩니다.



이와 더불어 최근 물류산업의 R&D 정책분야와 미래물류기술의 동향을 파악할 수 있는 다양한 부대행사를 전시회 기간중 개최하여, 물류업계 종사자들뿐만 아니라 관계기관, 학계 및 학생들의 많은 참가가 예상되며 관람객 수도 지난해보다 많은 4만명 이상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일자별 부대행사: 5.28~5.30


(5.28) 우수물류창고업체 인증제도 설명회(국토부/한국통합물류협회)

(5.29) 미래물류기술 국제세미나(한국해양수산개발원, 미래물류기술포럼)

(5.30) 물류 R&D 성과 및 향후 방향 설명회(국토부/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



아울러 전시회 관람은 공식 홈페이지(www.koreamat.org) 또는 사전등록 홈페이지(www.free-pass.co.kr)를 통해 사전등록시 무료입장(5.27일 17:00까지)이 가능합니다.



130528(조간) 최신 물류기기 트렌드를 한 곳에서(물류시설정보과).hwp



Posted by 국토교통부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