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무주산골영화제, 6. 13(목)부터 5일간 덕유산 일대에서 열려  


덕유산의 청정 자연 속에서 영화와 공연을 관람하고, 산골여행까지 체험할 수 있는 색다른 영화여행 축제가 6월 13일(목)부터 6월 17일(월)까지 무주군 덕유산 일원에서 펼쳐집니다.


백두대간 지역을 자연‧사람‧문화가 어우러진 창조지대로 육성하기 위한 내륙권 발전 시범사업 일환으로「제1회 무주산골영화제」가 개최합니다. 



금번 영화제는 설렘(Exciting), 울림(Sympathy), 어울림(Harmony)을 주제로 국내외 신작영화, 독립영화, 예술영화들 중에서 엄선하여 총 14개국의 50여 편의 영화가 상영될 예정입니다


각각의 영화는 장르별로 6개 섹션으로 구분하여 덕유산리조트 야외극장, 무주예체문화관, 덕유대 야영장 내 극장에서 상영되며, 영화감상의 이해를 돕기 위해 감독과 배우가 참여하는 관객과의 대화시간도 마련됩니다.




 이밖에 영화제 기간 동안 대중가요, 국악 콘서트, 록 밴드 공연 등 다양한 행사가 함께 진행될 예정이며, 방문객은 영화 관람을 비롯해 모든 음악 공연을 무료로 관람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행사 일정은 홈페이지 참조( http://www.mjff.or.kr)



한편, 국토교통부는 이번 산골영화제를 비롯하여 백두대간의 천혜 자연을 기반으로 새로운 지역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다양한 시범사업을 지자체와 연계하여 추진하고 있습니다.


금년 4월부터 「백두대간 관광전용열차」를 운행하여 낙후지역에 활기를 불어넣고 있으며, 여름 성수기부터 「백두대간 지역 캠핑장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문화행사를 추진하고, 지자체간 경계를 넘어 백두대간의 자연‧문화 자원을 연계하는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홍보단 초청홍보여행, 온라인 등을 통해 지속적으로 홍보할 계획입니다.


국토교통부는 이와 같은 백두대간권 발전 시범사업을 통하여 낙후지역에 새로운 관광수요를 창출함으로써 지역경제를 활성화시키는 등 앞으로도 다양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갈 계획입니다.




Posted by 국토교통부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