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범식 뒤 자동차 충돌시험 참관, 자동차안전연구원 견학 


「제1기 국토교통부 어린이 기자단」이 6월 22일(토) 오전 11시 교통안전공단 자동차안전연구원(경기 화성시 소재)에서 출범식을 열고 첫번째 현장견학 행사를 가집니다. 



전국 4~6학년 초등학생 150명으로 구성된 제1기 국토교통부 어린이 기자단은 현직기자와 작가들이 자기소개, 지원동기, 활동계획, 작문능력 등을 꼼꼼하게 심사하여, 3대 1의 높은 경쟁률을 거쳐 선발되었습니다.


어린이기자단은 앞으로 자기부상열차 시범노선 시승, 2013 스마트 국토엑스포 견학 등 다양한 국토교통 정책현장을 취재하고, 정책담당자와 간담회를 실시하는 등 국민과의 소통창구로 활발히 활동할 예정입니다.



기자단을 대표하여 선서를 한 최재연(천안서당초 4년) 어린이는 “글 쓰는 것을 해보고 싶어 도전했으며, 인천공항 등 유명한 공공기관 현장 탐방을 꼭하고 싶다”고 말했습니다. 

다문화가정 최우현 어린이(송죽초 4년)는 “한국에서 생활한 시간이 적어서 우리나라에 대해서 보다 많이 알고 싶어 기자단에 지원했다”며 “기자단 활동을 통해 대한민국 국토와 교통에 대해 자세히 알 수 있을 것 같아 너무 기대된다”고 포부를 밝혔습니다.


출범식을 마친 어린이 기자단은 자동차안전연구원에서 교통안전교육, 인체모형실 견학, 전기자동차 시승 등 다양한 현장체험을 통해 자동차 및 교통안전에 대해 이해하는 시간을 가집니다.


 

Posted by 국토교통부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