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로업무를 담당하는 국토교통부 직원들이 직접 뽑았습니다.


올여름 피서철을 맞아 가벼운 마음으로 찾아볼 수 있는 환상의 ‘국도 드라이브코스 Best 10' 추천과 함께 주변에 가볼만한 곳을 소개합니다.


‘국도 드라이브코스 Best 10’은 도로업무를 담당하는 국토교통부 직원들이 평소 업무를 통해 점찍어둔 최고의 코스를 뽑았으며, 직원들이 직접 출연한 홍보 UCC도 국토교통부 누리집, SNS 등을 통해 공개함으로써 이 무더운 여름에 신선함을 더해 주고 있습니다.


이번 국토교통부가 추천한 드라이브코스 Best 10은 전국 51개 국도 중에 지역별로 경관이 아름답고 피서하기 좋은 노선을 선정하였으며, 주변의 가볼만한 유적지, 관광지 등 여행명소도 함께 소개함으로써 피서객들이 국도를 좀 더 가깝게 느끼고, 더욱 편리하고 즐거운 여행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관련자료는 국토교통부 누리집(http://www.molit.go.kr)을 통해 열람할 수 있으며, 홍보 UCC는 국토교통부 사이버홍보관(http:// cyber.molit.go.kr)에서 볼 수 있습니다.





참고로, 일반국도의 총연장은 ‘12년 말 기준 13,766㎞로 우리나라 도로 총연장 105,703㎞의 13%를 차지하고 있으며, 남북측 27개 노선, 동서축 24개 노선 총 51개의 노선을 지정‧운영하고 있습니다. 




Posted by 국토교통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