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행 체험, 알기 쉬운 항공 강의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 제공


국토교통부(장관 서승환)는 울진비행교육훈련원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조종사가 되기를 꿈꾸는 청년들에게 항공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울진비행교육훈련원 「여름 항공캠프」를 7월 14일(일)부터 3박 4일간 성공적으로 개최했습니다.


울진비행훈련원과 구수곡 자연 휴양림에서 개최된 이번 캠프는 공개모집(6월 17일∼7월 8일)을 통해 참여자 80명을 선발하였으며,  특히 기초생활수급자 등 취약계층 8명에게는 무료 참가기회가 제공되었습니다.


참가자들은 캠프 기간 동안 실제 울진비행훈련원 교육생의 훈련절차 및 교육과정 등을 사전 체험하고, 시뮬레이터 탑승, 훈련기 비행 체험 등 다양한 항공관련 경험을 쌓는 등 유익한 시간을 가졌습니다.


국토교통부 관계자는 “처음으로 열리는 이번 캠프를 통해 울진비행훈련원 홍보 뿐 아니라, 항공조종사를 꿈꾸는 청년들에게 진로탐색의 방향을 제시하는 등 좋은 기회가 되었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국토교통부는 울진비행교육훈련원 지원을 통해 우리나라 조종인력의 안정적인 수급체계 마련 및 급증하는 항공수요에 따른 전문인력 보급을 위한 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예정입니다.


현재 울진비행교육훈련원은 ‘13년 6월 기준 수료생(103명) 중 

대한항공, 아시아나 항공, 저비용 항공사, 비행교관 등 68명 취업(취업률 66%)


130715(석간) 울진비행교육훈련원 여름항공캠프 개최(항공자격과).hwp




Posted by 국토교통부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