긴밀한 유관기관 협조체계 강화 및 홍수에 선제적 대응으로  안전국토실현 당부


서승환 국토교통부 장관은 7월 14일(일), 본격적인 장마로 인한 경기북부 및 수도권 지역의 홍수대응 상황 점검했습니다.


수도권을 관통하는 한강을 관리하는 한강홍수통제소를 방문하여 최근(7월10일부터~현재) 홍수대응 상황을 점검하고,

경기북부 및 수도권 지역의 홍수대응의 선제적 대응을 위하여  유관기관간의 긴밀한 협조체계를 당부했습니다.


이날 서승환 장관은 최근 장마로 인하여 중부지방에 많은 비가 왔고, 향후에도 많은 비가 예상되므로 긴장감의 끈을 놓지 않고 홍수 대응의 비상상황에 대하여 신속 정확하게 대응하여 홍수피해를 최소화 하도록 당부했습니다.


또한 경기북부 및 수도권 등 우리나라 중부지역의 홍수대응을 담당하는 한강홍수통제소는 비상시 유관기관과의 긴밀한 협조체계를 통하여 홍수대응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것을 당부하였습니다.


각 지방청 등에 지시하여 많은 강우로 인하여 지반 등이 연약해지므로 산사태 등 위험에 대한 피해예방을 철저히 하도록 지시하였고, 도로, 철도 등 홍수 피해 최소화를 위한 인력을 가동하여 홍수 피해 대응에 최선을 다하도록 당부했습니다..


임진강, 한강 등의 수위변화를 예의 주시하여 홍수대응에 만전을 기할 것을 직원들에게 당부했습니다.



Posted by 국토교통부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