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9월 개통 도로 전자지도 반영, 내비게이션 등에서 실시간 이용


국토교통부 국토지리정보원(원장 임주빈)은 휴가철 피서객 들이 큰 불편 없이 이동할 수 있도록 7월말~9월 중 개통되는 도로 정보를 국가기본도에 반영하여 서비스합니다.


국가기본도(전자지도)  

국토의 모든 현황을 1/5천 축척으로 표현한 것으로 국토계획법, 건축법 등 128개의 법률에 따라 각종 기본․종합계획의 기초자료와 민간 내비게이션, 웹 지도 등에 활용


휴가철에는 교통량 증가에 따른 지체 및 정체 해소를 위해 각종 도로공사를 조기 및 임시 개통합니다.


국토지리정보원은 국민 교통편의 증진을 위해 도로 개통 변화 정보를 신속하게 수집하여 국가기본도에 반영합니다.


도로 변화정보를 민간 분야의 포털 및 내비게이션 서비스 업체 등이 활용하면 국민들은 빠르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 반영되는 주요 도로는 음성-충주간 고속도로, 괴산-연풍간 국도 34호선 등 휴가기간 중 개통 예정 도로 약 20여 개입니다.


국토관리청, 도로공사, 지자체 등의 협조를 통하여 고속도로 및 국도 등에 대한 정보를 수집하여 신속하게 국가기본도에 반영하였습니다.

앞으로도 책임운영기관인 국토지리정보원은 국민행복시대를 지향하는 국가정책에 따라 국민 불편이 없도록 추석․설 연휴 등 교통량이 집중하는 시기에 개통되는 주요 도로정보를 신속하게 국가기본도에 반영하여 서비스할 계획입니다. 



130723(조간) 휴가철 개통되는 도로 전자지도 반영(국토지리정보원).hwp


Posted by 국토교통부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