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가 장학금·산학협력 등 지원…8.12일~21일 신청


국토교통부(장관 서승환)는 물류산업 현장에서 실제 필요로 하는 물류기능 전문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물류기능인력양성사업’에 참여할 고등학교와 전문대학을 모집합니다. 참여를 희망하는 학교는 8월 12일부터 21일까지 한국통합물류협회에 신청하면 됩니다.


올 하반기부터 시행되는 “물류기능인력 양성사업”은 전문 고교 및 전문대를 선정하여, 물류 분야의 현장실무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산학연계·실습 위주의 전문 교육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을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지원 대상으로 선정된 학교는 장학금, 산학협력, 현장견학·실습·인턴, 전문가 특강, 물류장비 및 실습 기자재 구입 등의 비용을 지원받습니다. 


최근 물류산업의 발전으로 물류현장에서는 전문 기능 인력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으나, 물류 기능 인력을 양성해 온 전문 고교와 전문대학의 경우 현장실무보다는 이론 강의와 자격증 취득에 치중하는 등 물류현장의 수요에 부응하고 있지 못해, 일자리 창출을 지원하고 산학연계를 도모하기 위해 정부가 직접 지원에 나선 것입니다.


물류기능인력의 경우 ‘13년에 1,500여명, 2025년에는 전체수요의 57.5%인 2,600여명이 부족할 것으로 추정


특히, 국토부는 ‘’물류기능인력 양성사업‘’을 통해 물류센터·창고·장비 등을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전문 기능 인력을 양성하고, 나아가 물류산업의 경쟁력을 높이는데 중점을 둘 계획입니다. 

초중등교육법에 의해 설립된 고등학교이거나, 고등교육법에 의해 설립된 전문대학으로서 ‘13년 9월부터 사업시행이 가능한 학교는 모두 신청할 수 있습니다. 
신청된 사업제안서에 대해서는 사업수행 역량, 사업내용 및 성과계획 등을 기준으로 물류분야의 산, 관, 학, 연 전문가들로 구성된 운영위원회 심사를 거쳐 ’13. 8. 28(수) 지원대상 학교를 선정·발표할 예정입니다.


심사중 현장조사가 필요한 경우 신청기관별로 일정을 통보하고, 

선정결과는 국토부 홈페이지 및 사업대행기관 홈페이지에 게재하고 공문으로 통보 예정


선정된 학교는 사업의 효율적 운영과 사업목표 달성을 위해 사업단을 구성해야 하며, 사업 관리지침 및 세부운영기준에 따라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해야 합니다.


위탁기관별 사업단은 사업을 총괄하는 사업단장, 사업단장을 보좌하고 학생들의 교육활동을 지원하는 인력, 

행정업무를 담당하는 인력 등으로 구성



지원을 희망하는 학교는 한국통합물류협회(서울 성동구 천호대로 432(용답동, 금풍빌딩 7층))에 8.14일부터 8.21일(오후 6시)까지 사업신청서 및 사업제안서 등 제출서류를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지원대상 선정기준 및 신청에 필요한 서류 등 사업과 관련한 구체적인 사항은 한국통합물류협회 홈페이지를 확인하거나 전화(협회 경영사업팀, ☎ 070-7090-6638)로 문의하면 됩니다. 

국토교통부 관계자는 “실제 물류산업 현장에서 요구하는 물류기능인력 양성을 통해 우리나라 물류산업의 경쟁력, 나아가 국가경쟁력을 높이는데 크게 기여할 사업인 만큼 많은 학교가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줄 것”을 당부하였습니다.


130807(석간) 정부 지원 물류기능인력 양성기관 모집(물류정책과).hwp

 


Posted by 국토교통부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