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들의 여름은 뜨거우셨나요? 유난히 더운 날씨에 지쳐 여행다운 여행을 못한 분들도 있을 텐데요. 다가오는 가을, 설렘 가득한 여행을 준비하는 여러분을 위해 새로운 소식을 준비했습니다. 코레일과 국립자연휴양림이 만나 새로운 기차여행 ‘KTX-숲으路’가 여러분들을 맞이하기 위해 기다리고 있습니다.




▲ 출처 : 코레일 홈페이지



이번 여행의 주제는 ‘힐링’인데요. 기차를 이용하여 관광을하고 휴양림에서 숙박으로 진정한 ‘쉼’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KTX-숲으路‘는 강릉 대관령, 정선 가리왕산, 남해 편백, 장성 방장산 휴양림에서 숙박을 합니다. 열차와 휴양림숙박을 결합한 개별 여행상품과 열차와 휴양림 숙박 외에 지역관광까지 포함한 버스연계상품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이중에서 삼천포와 남해를 담고 있는 ’남해 편백 휴양림‘코스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 남해 편백 자연휴양림 (출처 :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



경남 남해군에 있는 편백 자연휴양림은 한려해상 국립공원 북단에 위치하여 빼어난 바다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육상과 해상의 관광자원에 둘러싸여 전남 여수와 경남 남해 앞바다를 가까이서 볼 수 있고, 특히 이순신장군이 일본 수군을 물리친 역사적 자취가 살아 숨 쉬는 충렬사등 유적이 많아 역사의 산 교육장으로 불리고 있습니다.



여행 첫 날 KTX를 이용하여 용산역에서 진주역으로 향합니다. 진주역에서 제공된 중식을 드신 후 삼천포 어시장으로 이동하게 되는데요. 삼천포 어시장은 아침부터 저녁까지 싱싱한 생선들을 만나볼 수 있을뿐더러 저렴한 값에 회를 맛 볼 수 있어 해산물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좋은 시간이 될 것 같습니다. 삼천포 어시장과 재래시장에서 구매하신 재료로 가족과 함께하는 ‘식도락’ 여행! 또 다른 여행의 묘미가 될 수 있겠죠?

 



▲ 삼천포 어시장 (출처 : 사천 문화관광 홈페이지)



삼천포 어시장과 재래시장을 뒤로한 채 다음 이동 할 곳은 휴양림이 있는 남해입니다. 

남해로 이동 중에 삼천포 대교와 남해 독일마을을 관람하게 되는데요. 삼천포 대교는 사천사의 대방과 남해군의 창선을 연결하는 연륙교로써 늑도와 초양도, 모개섬을 잇는 창선대교, 초양대교, 삼천포대교, 단항교, 늑도대교 등 5개의 다리를 말합니다. 낮에는 바다와 산이 조화를 이루고 있으며 저녁에는 검은 바다와 하늘, 도시의 불빛과 어울려 다양한 야경을 담을 수 있는 곳으로 유명합니다. 


남해 독일마을은 남해군에서 독일교포들을 위해 조성된 마을인데요. 특히 매년 10월이면 맥주축제인 옥토버페스트를 연다고 합니다. 




▲ 삼천포대교 (출처 : 사천문화관광 홈페이지)



남해 독일마을을 뒤로한 채 첫째 날 일정은 남해 편백 휴양림에서 마무리 되는데요. 삼천포 어시장에서 구입한 재료로 자유롭게 저녁과 휴식 시간을 가지면 됩니다. 둘째 날 아침 식사까지 자유롭게 해결 한 후, 남해 편백 휴양림 숲 공예 체험을 하게 되는데요. 편백나무를 이용하여 목걸이 만들기 체험과 함께 특별한 이야기가 있는 나무이야기도 들을 수 있습니다. 


휴양림을 벗어나 제공된 중식을 드신 후 이동할 곳은 금산 보리암입니다. 우리나라 3개 기도도량 중에 한 곳으로 유명한 보리암은 관음보살에게 기도를 하면 한 가지 소원은 꼭 들어준다는 이야기가 전해진다고 합니다. 특히 바다를 향해 서 있는 관음보살이 영험함을 느끼게 하며 기암 위에 세워진 절의 분위기가 고즈넉하여 그 기품을 더해주고 있다고 합니다.




▲ 금산과 보리암 (출처 : 남해군 문화관광 홈페이지)



금산과 보리암 관광을 끝으로 본 여정을 정리하는데요. 남해에서 진주역으로 이동하여 자유롭게 저녁 식사 하신 후, KTX로 진주역에서 서울역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참고로 ‘남해 편백 휴양림’ 코스는 A와 B코스로 나뉘어져 있는데요. B코스는 첫째 날 ‘순천국제정원박람회’관광이 추가되고  나머지 일정은 A코스와 같습니다. 


‘남해 편백 휴양림’ 여행 코스뿐만 아니라 ‘KTX-숲으路’의 다양한 여행코스도 여행이 주는 설렘을 한껏 부풀게 하는데요. ‘KTX-숲으路’ 여행은 여행 코스별로 식사제공과 열차 종류가 다르며 다양한 체험과 관람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수요일과 목요일을 이용한 평일 여행이며, 숙박 인수 기준에 따라 여행요금이 달라지므로 가족과 함께 숙박하실 경우 여행 요금이 저렴해 질 수 있습니다. 여행상품은 코레일 홈페이지 및 서울, 용산, 영등포, 청량리, 대전, 동대구, 부산, 광주역 여행상담센터에서 구매 할 수 있습니다. 


‘KTX-숲으路’ 여행 외에도 기차와 함께하는 여행상품이 다양하게 출시되어 있는데요. 차로 꽉 막힌 도심을 벗어나 기차와 함께하는 여행, 자연과 함께 하는 힐링 여행을 위해 여러분들도 떠나보시길 바랍니다.




Posted by 국토교통부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