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건축의 날…창조경제 동력으로서 미래건축 비전 제시


“2013 건축의 날” 행사가 9월 26일(목) 14:00 국립중앙박물관에서 서승환 국토교통부장관 등 각계인사와 건축인들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됩니다. 


<<건축의 날 행사 개요>>


행 사 명 : 2013 건축의 날 기념행사

 

일    시 : 2013년 9월 26일(목) 14:00∼18:00

 

장    소 : 국립중앙박물관 대강당

 

주    최 : 대한건축사협회, 대한건축학회, 한국건축가협회

 

주    관 : 대한건축사협회

 

후    원 : 국토교통부, 문화체육관광부, 국가건축정책위원회 등

 

정부시상(44명)


  ㅇ 정부포상(9명) : 훈장 1인, 대통령 표창 4인, 국무총리 표창 4인

  

  ㅇ 장관표창(27명) : 국토교통부 18명, 문화체육관광부 9명 


  ㅇ 국가건축정책위원장 표창(8명)


주요행사 : 강연회, 시상식, 전시회 등 



이 날 행사는 창조경제 주체로서 미래 건축 비전을 공유하고 건축의 공공성과 문화적 가치에 대한 대 국민 홍보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채워집니다. 

  

서승환 국토교통부 장관은 치사를 통해 세계 최고 수준의 건축산업 육성과 이를 통한 품격 있는 국토환경을 위해 정부와 민간이 함께 역량을 집중해야 한다는 점을 강조했습니다. 



금번 행사는 우수 건축작품 전시와 오명 전 건설교통부장관의 특별강연을 시작으로 건축유공자의 공로를 치하하는 기념식과 건축인 선언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2017 서울 세계건축대회 경과 및 추진계획 발표회도 가져 동 행사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각오를 다짐하였습니다. 


국토교통부 관계자는 본 행사가 미래건축에 대한 비전 제시를 위해 건축의 가치를 재정립하고, 건축이 창조경제를 선도하기 위한 창의적 건축설계, 기술 개발 등 미래사회의 요구에 능동적으로 대응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130926(석간) 2013년 건축의 날 기념행사 개최(건축문화경관과).hwp



Posted by 국토교통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