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비왕은 바로 나”에코드라이브 챔피언십

-연료절감‧사고예방‧온실가스 감축 등 환경운전 확산 기대


경제운전을 생활화․활성화하기 위해 일반 국민들을 대상으로 연비왕을 뽑는「에코드라이브 챔피언십」대회를 10월 13일 오전 8시 30분부터 마포구청 옆(성산검사소)에서 개최합니다. 


국토교통부가 주최하고 교통안전공단(이사장 : 정일영)이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에코드라이브를 통한 연비절감 및 온실가스 감축효과를 널리 알려 사회 전반에 확산시키기 위한 취지에서 개최됩니다. 


이번에 개최되는 「에코드라이브 챔피언십」은 승용차 부문과 화물차 부문으로 나누어 개최되며, 해당 부문의 자동차 운전면허를 소지하고 운전 경력이 있는 사람을 대상으로 각 부문별로 24명씩 참가자를 선발하였다. 참가자는 오는 10월 13일 챔피언십 대회에서 연비경쟁을 하며, 본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운전자는 상장과 소정의 포상금이 지급됩니다. 


    * (승용/화물 부문) 각 포상금 : 금상 1명 100만원, 은상 1명 50만원,  동상 1명 30만원



이번 대회는 교통안전공단에서 제공되는 차량(승용차/화물차)으로 교통안전공단 서울지역본부(성산동)에서 출발하여 자유로에 진입한 다음, 가양대교 분기점, DMC 첨단산업단지 사거리, 모래내 지하차도를 통과하여 마포구청 옆 성산검사소로 돌아오는 약 11Km 코스를 주행한 후 연비 측정 결과에 따라 순위를 정하는 방식으로 운영됩니다. 


기존의 연비왕 선발대회가 주로 고속도로 등 교외지역을 장거리 주행한 후 연비 결과를 경쟁하는 방식과는 다르게, 이번 대회는 교통 혼잡․정체로 연료소모가 많은 도심 구간에서 에코드라이브를 경쟁함에 따라 실제 국민들이 많이 이용하는 도심 지역의 에코드라이브 실천 요령을 확산시키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국토교통부 관계자는 “에코드라이브는 운전자 개개인이 간단히 운전습관만 바꿔도 별도의 대규모 투자 없이 연료절감 및 교통사고 예방은 물론, 온실가스 감축 등 1석3조의 효과를 거둘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국토부는 이번 대회를 계기로 에코드라이브를 국민 생활운동으로 전개해 가도록 하겠습니다. 



에코드라이브 챔피언십 대회 행사 개요


ㅇ 일       시 : 10. 13(일) /  08:30~12:30

ㅇ 장       소 : 교통안전공단 서울지역본부(마포구청 옆) 

ㅇ 참가 대상 : 승용차부문 및 화물차 부문 각 24명

 대상 선정 : 공단 홈페이지 게시, 접수자 중 심사를 통해 선발

                     * 각 부문별 운전면허자, 차량은 렌트카( 각 부문 6대) 

ㅇ 구간 선정 : 도로구간 약 11km 선정  

 행사 장소 : 교통안전공단 서울지역본부(마포구청 옆)



Posted by 국토교통부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