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은 휴일에 어디로 놀러가세요? 한국적인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삼청동이나 맛집이 많은 홍대나 강남역?

매번 똑같은 장소만 가셨다면 이번에는 이색적인 장소로 가보세요. 


바로 김.포.국.제.공.항.


인천공항만큼 멀지도 않고, 여러분이 원하시는 모든 것이 다 있답니다!!! 뭐가 있는지 잘 모르겠다 하시는 분은 저를 따라오세요!


먼저, 김포공항으로 가는 방법부터 알려드릴게요!




김포공항은 버스를 통해서도 갈 수 있지만, 공항철도, 5호선, 9호선을 통해서도 갈 수 있어요.

저는 지하철을 이용해 보았습니다. 




공항철도를 타셨다면, 김포공항역에서 내려서 지하1층으로 갑니다. 개찰구로 나온 다음 무빙워크를 따라 이동합니다.





김포공항 국제청사로 이동하는 도중에 제일 먼저 나온 곳은 바로 생긴 지 얼마 안 된 롯데몰 김포공항점입니다.

무빙워크 끝에 이렇게 출입구가 있어요.


복합쇼핑몰인 롯데몰과 기존의 백화점 형태인 롯데백화점으로 구성된 건물이에요. 밖에서 보면 국제선 청사를 가릴 만큼 어마어마하게 크답니다.



좀 전의 롯데몰 입구로 다시 돌아와서 조금만 걸어가면 김포공항 아울렛이 등장합니다. 

여기에는 롯데몰과 마찬가지로 다양한 편의시설을 사용하지만 김포공항의 옛날 국제청사를 사용한다는 점이 특징입니다.

그래서 skycity라고 부르기도 한답니다.


스카이 시티에는 공항답게 해외여행객들을 위한 기념품 가게와 다양한 잡화와 의류, 대형 전자제품 매장 등이 있답니다.

결국 김포공항에는 쇼핑몰이 두 개나 있는 셈이에요 



이제 쇼핑을 다하셨다면 금강산도 식후경!!!

식당도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다양한 음식이 구비된 푸드코트와 탁 트인 공항전경을 바라보며 분위기 있는 식사를 하고 싶으시다면, 분위기 있는 레스토랑도 있으니 한번 방문해보세요


밥을 다 먹고 디저트를 먹으러 갔습니다~(절대 제가 먹고 싶어서가 아니에요^^ 알려드리려고.)





디저트까지 먹었으니 배도 부른데, 뭔가 아쉽죠? 그럴 때는 영화를 한 편 보시는 것은 어떠세요?





김포공항에는 극장도 있어서 영화 관람이 가능합니다. 영화를 보고 나오시면 이제 밤이 되었을 것 같네요


그렇다면 이제 마지막 단계!!!

당신이 만약 아이돌 가수를 좋아한다면?! 일행 중에 한류 팬이 있다면???!!! 출국장 옆에 마련된 아이돌 가수 판넬 앞에서 기념촬영을 하는 것입니다. 





실제로 제가 공항에 갔을 때, 많은 일본 팬들이 기념촬영 하고 있는 것을 봤습니다. 이런 판넬이 별로 중요해 보이지 않아도 한류팬들에게, 한국에 관심이 많은 사람들에게는 중요할 수 있으니 기억해 두셨다가 혹시 외국인 친구가 생긴다면 말해주세요.





마지막 단계까지 실행했으니, 이제는 떠나야 할 시간~

비록 출국을 하는 것은 아니지만, 김포공항에서 떠나는 것은 똑같으니, 여행가는 마음으로 다시 집에 돌아가는 것입니다. 



올 때는 지하철을 타고 왔으니까 갈 때는 버스를 타고 가볼께요. 지상1층으로 내려오시면 




위의 사진과 같은 버스 정류장이 여러 개 있습니다. 정류장별 노선도를 확인하시고 버스를 타시면 됩니다. 

버스까지 잘 탔다면 이웃님들께서는 김포공항 즐기기라는 미션을 제대로 완료하신 거랍니다~


늘 다녔던 곳보다 이번 주에는 이색적인 김포공항에서의 하루를 보내시는 것은 어떠세요?!






Posted by 국토교통부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