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1.11.까지 상․하행선 모두 1차로로만 통행 허용


도로노후화로 포장보수가 시급한 중부내륙고속도로 김천JCT~선산IC (L=9km)구간에 대해 집중보수를 시행하기 위하여 1차로씩 차량 통행을 제한하고, 공사 기간 (10.28.~11.11. 15일간) 동안 차량운전자들의 우회도로이용을 당부합니다.  





집중보수 구간은 준공된 지 12년 이상 된 콘크리트포장 도로로, 그동안 소규모 노면팻칭 위주의 보수작업을 시행하였으나 중차량 통행이 많은 주행선(2차로)에서 잦은 포장파손이 발생하여 차량운전자들의 불편을 초래하고 있으므로 근원적인 문제 해소를 위해 재포장 공사를 시행하게 되었습니다.


공사기간 동안 상․하행 주행선(2차선)에서 보수작업이 시행됨에 따라 평상시 통행차량의 약 50%이상 차량이 다른 도로(경부선, 중앙선, 국도25, 33호선)로 우회해야 지․정체가 발생하지 않을 것으로 예상되므로, 차량운전자들이 교통방송․도로공사홈페이지․스마트폰앱․전광표지판(VMS) 등을 통해 교통상황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이번에 시행하는 고속도로 집중 포장 보수로 인해 당장은 이용차량 정체로 운전자들의 불편이 예상되지만, 공사가 완료되면 포트-홀 예방 등 주행차량의 안전성과 쾌적성이 대폭 향상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131028(조간) 중부내륙고속도로 김천JCT~선산IC 포장보수, 우회로 확인하세요!(도로운영과).hwp




Posted by 국토교통부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