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19일 인천공항 인재개발원 소재 항공훈련센터에서 우리나라 항공보안 발전 및 개선을 위한 세미나와 첨단장비 전시회가 열립니다.


항공보안 세미나는 지난 2005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으며 정부․공항운영자․항공운송사업자․보안장비 업체․학계 등 전문가 및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국내ㆍ외 항공보안 정책방향 등 항공보안정보를 공유하고 항공보안체계 강화방안을 모색하는 발표와 토론으로 진행됩니다.


특히 이번 세미나에서는 보안위협에 대응하기 위한 항공보안 정책은 물론, 항공보안 운영에 대한 개선방안도 논의되는데요,


국민 불편 해소를 위하여 내년부터 시행될 ‘미국행 항공기 승객 2차 검색 면제’ 추진상황에 대한 정부발표와 항공보안 수준 향상을 위한 과제 등에 대한 전문가 발표에 이어,


학계, 정부, 업계 등 전문가로 구성된 패널토론에서 세션(session)별 발표내용에 대한 분석과 적용방안 등에 대한 토론이 이어질 예정입니다.



 

 


아울러 행사 참석자들에게 항공보안장비에 대한 인식을 높이기 위하여 홍체인식출입통제시스템, 액체폭발물탐지기 및 자동폭발물탐지시스템 등 다양한 첨단 보안장비도 전시하는데요,


세미나 행사장 입구에 설치된 전시부스에서 업체 관계자로부터 항공보안장비의 성능 등에 대한 자세한 설명도 듣고, 작동원리 시연을 통해 직접 체험 해볼 수 있는 기회도 마련하였습니다.



 

 

 홍체인식출입통제시스템

 액체폭발물탐지장치

 자동폭발물탐지시스템



우리 부는 이번 행사가 국내외 항공보안 환경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나가는 방안 등을 모색하고 우리나라가 항공보안 선진국으로 자리매김해 나갈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Posted by 국토교통부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