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헬기 긴급 안전대책회의 개최


 ’13.11.20일 헬기보유 국가기관(5개)·업체(30여개)에 대한 긴급 안전대책회의(국토교통부 2차관 주재)를 개최*합니다. 


* 일시‧장소 : ’13.11.20(수) 16:00∼18:00, 한국공항공사 대회의실(김포공항內)



금번 회의는 지난 11.16일 발생한 LG전자의 헬기사고를 계기로 헬기를 보유·운영 중인 국가기관 및 민간업체의 안전관리 실태를 점검하고, 국토교통부장관의 안전당부사항을 전파하여 헬기의 안전운항에 만전을 기하기 위하여 개최되는 것입니다. 


◈ 특별 안전당부사항

    ▶ 금번 사고를 타산지석으로 삼아 향후 유사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모든 분야를 재점검하여 근본적으로 보완

    ▶ 안개·폭우 등 악기상 시 무리한 운항 금지 및 운항규정․정비규정 준수 철저

    ▶ 도심 및 인구밀집지역을 운항하는 승무원에 대한 특별교육 실시 등 



아울러, 국민 소득수준 향상으로 최근 지속적으로 수요가 증가하는 항공레저 분야에 대한 안전관리도 강화하기 위해 대한민국항공회 및 산하 단체(8개)와의 회의도 개최, 레저항공안전 강화방안을 논의 할 예정입니다. .


국토교통부는 헬기 안전운항 증진을 위해 현행 기준을 보완하고 새로운 안전제도 도입을 위한 연구용역을 금년 8월부터 수행 중이고, 산림청․해양경찰청‧중앙119‧경찰‧서울시 등 5개 국가기관 헬기의 안전관리 지원을 위해 국가기관 안전컨설팅도 실시하여 운항관리체계 개선 등 55개 개선사항을 해당기관에 권고한바 있습니다.  


금번 회의결과와 현재 실시중인 헬기업체 특별안전점검의 결과 등을 반영하여, 헬기안전종합계획을 마련하여 시행 할 계획입니다.      




Posted by 국토교통부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