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내륙에 기회의 길 또 하나 터!

- 충북혁신도시 접근성 향상 및 충북내륙지역 균형발전 기대


평택~제천선 「금왕 꽃동네」 나들목을 11월 26일(화) 15시에 개통합니다. 그에 앞서, 11시 나들목 영업소에서는 한국도로공사 주관으로 국토교통부, 지역 국회의원 및 주민, 공사관계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통식도 열립니다. 





총사업비 176억 원이 투입된 이 나들목은 당초 목표했던 사업기간(2014년 12월)보다 1년여 앞당겨 개통하게 되었습니다. 나들목 연장은 1.6km로 음성군 금왕읍과 진천을 잇는 국도21호선에 접속되며, 영업시설, 진입 2차로, 진출 3차로가 들어서게 됩니다. 


「금왕 꽃동네」 나들목이 개통되면, 충북혁신도시 및 맹동면 산업단지, 음성 꽃동네로의 접근이 훨씬 수월해 집니다. 


당장에 금년 말부터 한국가스안전공사 등 11개 기관이 이전하는충북혁신도시(충북 진천군 덕산면, 음성군 맹동면 일원)와 음성 맹동산업단지에 대한 접근성이 획기적으로 개선되어, 고속도로 접근거리는 6.4km, 주행시간은 5분 정도 단축시키고 년간 74억 원의 물류비를 절감시킬 것으로 내다보고 있습니다.


또한, 인근에 위치한 음성 꽃동네를 편리하게 오갈 수 있는 길을 제공함으로써 80여 만 명에 달하는 봉사자 및 후원자들이 한결 편안한 마음으로 사회봉사를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한편, 이 나들목 일대는 구릉지와 평지로 구성된 지형조건, 수도권에서 1시간 이내의 거리, 상대적으로 저렴한 임대료 덕분에 기업들의 관심이 높아져 금번 나들목 개통을 지역균형 발전을 도모할 수 있는 또 하나의 호재(好材)로 받아들이고 있습니다.


금번 나들목 개통에 이어 제천까지의 고속도로를 차질 없이 추진하여 태백권까지 동서6축 간선망을 구축할 계획입니다. 



131126(조간) 금왕 꽃동네 나들목 개통(도로정책과).hwp




Posted by 국토교통부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