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교통부 공식 유튜브 계정에서 '13년 가장 많이 시청된 영상 순위를 집계해 발표했습니다. 




1위를 기록한『안녕들 하십니까 2014』는 12월 24일 등록돼 단기간 내에 2만 조회수를 넘어서 주목을 받았으며, 인터넷 ·스마트폰 ·SNS를 이용하지 않지만 철도노조의 파업으로 생활의 불편을 겪는 서민의 목소리를 담고 있습니다. 



2위 『땅도 힐링하나? 유쾌한 지적재조사』는 담당 공무원들이 직접 출연, 노래와 율동을 통해 지적재조사 사업을 재미있고 이해하기 쉽게 알리는 내용입니다. 



3위는 『여름 베스트 드라이브 코스10』으로 ‘삼림욕이  절로 되는 산중도로’ , ‘머물고 싶은 해변도로’ 등 여름 휴가철에 가볼 수 있는 10개의 아름다운 우리나라 국도가 영상으로 소개돼 있습니다. 



‘13년 제작된 영상들은 유투브 계정(https://www.youtube.com/korealand)에서 검색해 다시 시청할 수 있습니다.



한편, 국토교통부는 2013년 하반기 공식 트위터(@korea_land) 계정의 리트윗 수도 집계해 발표했는데, 12월 철도파업 관련 내용들이 최다 리트윗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트위터 팔로워 42,196명('13.12.27 기준)



(1위) 수서발 KTX가 분리되어 운영되면 민영화되어 요금이 높아진다고 하지만, 그럴 경우 현재와 같이 철도공사가 운영하는 서울과 용산역에서 출발하는 KTX를 이용하면 되는데, 어떻게 요금이 올라가겠습니까? 국민은 서비스를 선택할 수 있게 됩니다.(12.17일, RT 926건)


(2위) 금일 철도파업과 관련하여 공권력 투입은 철도정상화를 위한 조치로서 철도노조와의 문제해결을 위한 것입니다. (12.22일, RT 168건)


(3위) 『안녕들 하십니까』"철도노동조합 불법파업으로 우리국민들은 안녕하지 못합니다" - 코레일 사장 최연혜- (12.18일, RT 167건)

 


국토교통부 관계자는 “2013년 한 해 동안의 유튜브·트위터 이용 패턴을 면밀히 분석해 2014년에는 더욱 신속하고 편리한 소셜 소통 서비스가 이뤄지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습니다.


131231(조간) 유튜브, 트위터 소통으로 보는 2013년 국토교통부(홍보담당관실).hwp



Posted by 국토교통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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