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레이시아, ITS분야 사업담당자 초청연수회 개최


국토교통부(장관: 서승환)는 3월 4일부터 7일까지 말레이시아 첨단교통분야(ITS) 관계자를 대상으로 'ITS 분야 초청연수회' 개최한다고 밝혔습니다. 

* 한국지능형교통체계협회(ITS KOREA),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와 공동개최


도로 인프라와 첨단 IT 기술이 융⋅복합되어 창조경제시대의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각광받는 한국의 ITS 산업은, 그간 전세계 23개국에서 총 66건, 약 7억 달러의 수주성공하고 미국⋅EU 등의 선진국과도 활발한 협력관계를 이어오는 등 그 우수성을 널리 인정받고 있습니다.

* (ITS 해외진출 현황) 23개국, 총 66건 / (수주액) 약 7억 8백만 USD


이번 초청연수에서는 말레이시아 도로교통 기관의 실무담당자에게 한국의 ITS 정책과 기술력을 적극 홍보하고, 말레이시아에서 준비하고 있는 주요 ITS 프로젝트 발주 계획공유할 계획입니다. 


특히, 말레이시아 발주처 담당자와 우리기업 간 1:1 Business 미팅을  개최하고 교통정보센터 방문 시 구축 가이드라인제시하여 현지 진출 가능성극대화 할 예정입니다.

* 발주처 제정여건과 구축예정인 교통센터 규모를 고려한 맞춤형 방문 프로그램 기획



교통량 증가에 따른 SOC 확충으로 ITS 시장이 꾸준하게 성장하고 있는 말레이시아는 인접한 지리적 여건과 한국기술에 대한 높은 신뢰를 바탕으로 우리기업들의 진출을 적극 환영하고 있으며, 이번 초청연수를 통해 말레이시아의 주요 ITS 발주처와 협력체계를 굳건히 하고 한국 ITS의 우수성을 직접 보임으로써 앞으로 우리기업들의 진출이 크게 확대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이번 연수회에 참가한 국내기업 인사는 “지난 ‘13년 9월에 열린 말레이시아 ITS 수출 로드쇼 이후 연속적으로 개최되는 본 행사를 통해 시장진출본격화 될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앞으로도 민·관이 함께 주도하는 로드쇼 및 초청연수가 지속적으로 개최되어, 국내기업의 해외진출과 더불어 ITS 산업이 더욱 활성화되기를 바란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국토교통부에서는 ITS 해외진출지원센터설립하여 차세대 성장동력인 ITS 산업의 해외진출적극 장려하고, 5월에는 베트남 고위 관계자를 대상으로 초청연수개최할 예정입니다.


 

140304(조간) 말레이시아, ITS분야 사업담당자 초청연수회 개최(첨단도로환경과).hwp



Posted by 국토교통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