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30일~31일, 예비・초기 창업자 및 대학생 대상 실전기법 전수

 

 

국토교통부(장관: 서승환)는 공간정보산업진흥원 주관으로 공간정보를 활용한 창업을 희망하는 예비‧초기 창업자 및 대학생 약 50여 명을 대상으로 5월 30일(금)부터 31일(토)까지(1박 2일) 현대인재개발원(용인시 소재)에서 공간정보 창업캠프를 개최한다고 밝혔습니다.

 

공간정보 창업캠프는 공간정보 기반의 창업 아이디어가 있는 사람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공간정보산업진흥원 홈페이지(www.spacen.or.kr)에 접속하여 신청하면 되고 별도의 참가비는 없습니다.

 

스마트기기 활용이 일상화되면서 공간정보는 다양한 아이디어 및 과학기술과 결합하여 위치기반 앱 서비스, 공간분석 서비스와 같은 창업 활성화가 기대되는 분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이에 국토교통부는 체계적인 공간정보 창업지원을 위하여 지난 3월  공간정보산업진흥원 내에 전문 창업지원센터를 설치하였으며 앞으로 이를 통해 창업단계별 지원프로그램을 추진할 계획입니다.

 

이번 공간정보 창업캠프는 창업과 관련된 기초교육과 참가자들의 사업 아이디어에 대한 컨설팅 및 융복합 사업모델 개발을 통한 신규사업 기회제공이 목적으로, 프로그램은 3개의 모듈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Module 1. 창업기초 교육) V-World 활용 등 공간정보 분야 전문 지원내용 소개 및 창업과 관련된 일반적인 기초교육* 실시

* 공공 창업지원제도, 개인사업자 등록 및 벤처설립 시 필요한 신용관리 방법 등

 

(Module 2. 사업모델 업그레이드) 사업모델 개발기법 교육‧실습, 참가자별 발표와 전문 컨설턴트 피드백을 통한 사업모델 고도화

 

(Module 3. 융복합 사업기회 개발) 자율적인 팀 빌딩을 통하여 구성원의 창업 아이템을 융복합한 새로운 사업모델 도출‧개발

* 현실성 있는 사업모델 개발을 위해 팀별 전문 컨설턴트 매칭

 

 

<공간정보 창업캠프 주요내용>

 

 

 

한편 참가자의 모듈별 활동결과는 전문 컨설턴트 들이 사업모델의 타당성과 실현가능성의 측면에서 심사하여 우수참가자에게는 상장과 부상(총 400만 원 상당)을 수여합니다. 또한 이후의 창업지원사업과 연계하여 창업경진대회(11월 예정) 참가를 지원하고 앞으로 보육센터 입주를 희망하는 경우 가산점을 부여하는 등 창업캠프를 통하여 업그레이드한 사업모델을 바탕으로 실제 창업이 성공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입니다.

 


국토부 관계자는 ‘공간정보 창업캠프 개최는 올해부터 추진하는 공간정보 창업지원 프로그램을 본격적으로 착수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면서 ‘공간정보 기반의 창업을 준비하는 많은 예비‧초기창업자들에게 기회의 장이 되길 희망한다’고 밝혔습니다.

 

공간정보 창업캠프와 관련된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공간정보산업진흥원 홈페이지(www.spacen.or.kr)를 통하여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사항은 전화(☎070-4492-0932,0934), E-mail(dc.choi@spacen.or.kr) 또는 방문(공간정보산업진흥원 창업지원센터, 경기도 성남시 판교로 344 엠텍 IT타워 801호)을 통한 상담이 가능하다. 참가신청서는 오는 26일(월)까지 접수합니다.

 

 

 

140519(조간) 공간정보 창업캠프 개최(공간정보기획과).hwp

 

 

 

Posted by 국토교통부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