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국제공항에 가실 때 많이 이용하는 인천공항 고속도로에 휴게소가 생겼다는 사실을 알고 계셨나요?

 

 

국토교통부는 수도권에서 인천국제공항을 연결하는 40.2 km의 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에  그동안 휴게소가 없어서 생기는 도로를 통행하는 이용자들의 불편을 해소하고 도로 이용 편의를 증진하기 위해 기존 영종대교 기념관을 리모델링하여 지난 9일 휴게소를 개장 했다고 합니다.

 

 

휴게소 저도 참 좋아하는데요. 제가 한번 가보겠습니다!

 

 

Follow Follow Me~

 

 



영종대교휴게소는 수도권에서 인천국제공항 방향으로 갈 때, 북인천 IC로 진입하시면 바로 오른 편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요금소의 전광판도 개장 소식을 알리고 있네요.

 

 




                                                                <FortuneBear, 장세일, 2014>

 

 


휴게소에 도착하자마자 가장 눈에 띄는 것은 바로 세계 최대의 곰 조형물인 ‘Forturn Bear’입니다. 높이 24m, 무게는 30톤에 달한다고 합니다. 아기곰을 머리 위에이고 있는 아빠곰의 모습을 하고 있으며, 오가는 이들에게 행운과 안녕을 기원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또한 현재 곰 조형물에 대한 세계 기네스북 등재 절차가 진행 중이라고 하네요.

 

 






영종대교 휴게소는 지하 1층(주차장) 그리고 지상 3층 건물입니다.

 3층에는 전망대/휴게공간이 있고, 2층에는 전시관, 영종대교 전시실, 느린 우체국이 있고, 1층에는 카페&다이닝, 쇼핑센터/편의점, 안내데스크가 있습니다.




(사진설명 왼쪽 위부터 시계방향)


1층에는 서해의 낙조를 감상하며 차·음료나 식사를 할 수 있는 공간인 ‘De BEAR’ CAFE & DINING, 외국인 방문객들이 한국을 기억할 수 있는 기념품을 판매하는 ‘I ♥ SEOUL’, 싸이, 빅뱅, 에픽하이 등 YG엔터테인먼트 소속 가수와 관련된 상품을 판매하는 ‘YOU.GREAT’스토어가 입점해 있었습니다. 

 취재에 동행해준 친구와 함께 식사를 했는데, 보통 다른 휴게소에서는 급하게 먹고 일어나야 할 것 같은 분위기였지만, 영종대교 휴게소의 메뉴는 맛뿐만이 아니라 시각적 요소도 고려하여. 창밖으로 영종대교와 서해를 감상하며 여유로운 식사를 즐길 수 있었습니다. 취재를 마칠 때쯤 ‘YOU.GREAT’의 대표님을 만나서 대화를 나눴는데, ‘YOU.GREAT’ 스토어의 상품들은 양현석 씨가 대표로 있는 YG엔터테인먼트에서 직접 디자인하고 경영까지 하고있다고 하셨습니다.

 



(사진설명 왼쪽 위부터 시계방향)

 

2층으로 올라가 보니 ‘I ♥ HERO’라는 영화에 등장하는 주인공들을 실제처럼 피규어로 제작하여 전시한 갤러리가 있었습니다. 영화 어벤져스, 스타워즈, 다크나이트, 스파이더맨 등 많은 영화에 등장하는 주인공들의 피규어가 많아서 남녀노소 즐길 수 있는 공간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바로 옆에는 ‘느린 우체국’이 있었습니다. 느린 우체국은 국내 최초로 운영하던 보낸 편지가 1년 후에 배달되는 느린 우체통을 느린 우체국으로 확대 운영하여 잊혀가는 편지쓰기 문화를 복원하고 방문객들이 추억을 만들 수 있게 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저는 제 자신에게 편지를 한번 써봤습니다. 1년이 흐르고, 1년 전의 ‘나’ 로부터 온 편지를 받는다면 기분이 묘할 것 같아요. 여러분도 직접 방문해서 사랑하는 사람, 고마운 사람, 그리운 사람에게 마음을 전해보세요!






3층으로 올라와보니 전망대가 있었습니다. 전망이 1층에서 볼 때보다 더 트여서 그런지 기분까지 좋아지네요. 아쉽게도 제가 갔을 때에는 간조 시간이어서 바닷물은 별로 없었지만 관계자님께서 오후 6시부터 해질 때까지가 가장 아름답다고 하니 참고해주세요. 이렇게 영종대교 휴게소는 서해의 낙조와 영종대교를 감상할 수 있는 전망 좋은 곳에 위치하고 있어, 지역을 새로운 랜드마크 역할도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또한 고속도로 이용자뿐만 아니라 지역주민, 경인 아라뱃길을 찾는 관광객 등이 걸어서 이용할 수 있도록 아라뱃길 경인항 인천 터미널 근처에 별도의 진입통로를 설치하였다고 하네요. 휴게소 내 판매시설은 오전 8시부터 오후 8시까지 연중무휴로, 휘발유와 경유 주유가 가능한 주유소는 오전 6시부터 밤 10시까지 운영할 예정이며, 추후 방문객 추이에 따라 연장 운영도 검토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이번 주말 연인, 가족과 함께 영종대교 휴게소에서 잠시 쉬어가는 것은 어떨까요?

 

 

Posted by 국토교통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