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대학은 이전기관 임직원을 겸임교수로 채용


 

국토교통부(장관 서승환)는 6월 24일, 영남대학교 천마아트센터에서 「제5차 혁신도시 이전공공기관 합동채용설명회」를 개최합니다. * 1차(울산, 3.4.), 2차(부산, 4.1.), 3차(광주․ 전남, 4.29.), 4차(충북, 5.29.)

 

이번 행사는 대구와 경북 혁신도시로 이전하는 9개 공공기관 합동으로 진행되며, 이전기관들의 올해 신입사원 채용요강 설명, 먼저 입사한 지역출신 선배들과의 상담시간도 가질 예정이어서 공기업 취업을 준비하는 대구․경북지역 젊은이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아울러 채용상담부스를 설치하여 인사담당자가 취업준비생들과 1:1로 취업상담도 진행(10:00~17:30)할 계획입니다.

 

행사에 참가할 9개 공공기관은 다음과 같습니다.

 

 


특히, 이번 설명회에서는 이전공공기관과 지역대학 간에 MOU 체결 행사도 가질 예정입니다. MOU가 체결되면 이전공공기관은 지역대학 졸업자를 채용 우대하고, 각 대학에서는 이전공공기관의 임직원을 겸임교수 등으로 채용함으로써 공공기관 조기 지방 정착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MOU 체결 예정기관(공공기관 8, 대학 14) 현황은 다음과 같다.

 


 

앞으로도 국토교통부는 전국의 혁신도시를 순회하며 매월 합동채용설명회를 개최할 계획입니다.

 

 

 

 

140618(석간) 제5차 이전공공기관 합동채용설명회 대구 경북 개최(공공기관이전추진단).pdf

 


Posted by 국토교통부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