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국토교통부 어린이 기자단 유현우 기자입니다.

 

 

이번에는 한강에서 즐길 수 있는 카약(Kayak)과 크루즈요트(Cruise Yacht) 체험프로그램에 대해 소개해보려 합니다.

 

 

 

 

 

 

▲ 카약 타는 모습

 

 

 

 

 

한강에서 탈 수 있는 카약과 크루즈요트는 누구든 재미있게 탈 수 있는데요.

 

 

카약은 보통 1인승이지만, 어린이였던 저는 2~3명이서 함께 탔습니다.

 

 

 

 

 

 

▲ 카약 패들링(노 젓는 방법) 설명 영상

 

 

 

 

 

카약은 길이 7m, 너비 50cm로 본래 에스키모인들이 사냥할 때 사용했던 작은 가죽배였다고 합니다.

 

블레이드가 달린 패들(노)을 좌우로 번갈아 저으며 전진하는데, 속도가 빨라 짜릿했고, 물살이 센 곳에서 타면 더욱 재미있을 것 같았습니다.

 

 

 

 

크루즈요트 타는 모습

 

 

 

크루즈요트는 순항을 목적으로 연안에서 멀리 나갈 수 있는 요트이며, 선실이 있고 항구에 들어오고 나갈 때와 비상시에 쓸 수 있는 소형 보조엔진을 장착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크루즈요트는 밑부분에 납이 달려 있어, 배가 물살이 세더라도 넘어가지 않는다고 했습니다.

그리고 크루즈요트는 반드시 요트자격증이 있어야 운행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 구명조끼를 입은 모습

 

 

 

 

카약이나 크루즈요트를 타려면 반드시 구명조끼를 입어야 하는데요. 구명조끼는 사람이 물에 빠지더라도 물에 뜬 상태로 유지될 수 있게 해줍니다.

 

 

구명조끼는 버클(서로 끼워지는 두 부분으로 된 조임 장치), 벨트(구명조끼가 고정되도록 착용하는 사람의 크기에 따라 조절되는 나일론 끈), 레그스트렙(다리 사이에 끼며, 길이 조절이 가능한 나일론 끈. 구명조끼가 위로 벗겨지는 것을 방지함)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물에 빠질 경우, 목이 조이거나 구명조끼만 뜨는 경우가 생기기 때문에, 구명조끼를 입을 때에는 반드시 꽉 조여서 입어야 한다고 했습니다.

 

 

 

 

 

 

▲ 체험프로그램 관련 정보

 

 

 

 

 

한강시민공원 이촌지구에서는 2014년 6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 카약 및 크루즈요트를 탈 수 있습니다.

어린이 뿐만 아니라, 청소년 및 일반인들까지도 무료로 즐길 수 있어 더욱 좋습니다.

 

 

 

한강시민공원 이촌지구 뿐만 아니라 부산 송도 상설카약체험장, 광안리 해양레포츠센터, 세종호수공원, 목포 요트마리나 등 다양한 곳에서도 카약 및 크루즈요트 체험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외에도 딩기요트, 모터요트, 래프팅보트, 땅콩보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각 체험장 별로 선택할 수 있다고 하니 꼭 기억하시구요.

 

 

 

카약을 탔을 때, 물살을 가르고 나아가는 짜릿함을 느껴볼 수 있으니 꼭 한 번 와서 체험 해보시기 바랍니다.

 

 

 

 

 

 

Posted by 국토교통부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김태규

    저도 타보고 싶어요! 좋은 기사 잘 읽었습니다^^

    2014.10.19 10:22 [ ADDR : EDIT/ DEL : REPLY ]
  2. 박경준

    네~ 타보고 싶네요.

    2014.10.26 22:39 [ ADDR : EDIT/ DEL : REPLY ]
  3. 조유진

    한강에서 참 많은 레포츠들을 가르쳐주네요.
    다음에 기회가 되면 저도 꼭 배우고 싶어요

    2015.07.06 16:20 [ ADDR : EDIT/ DEL : REPLY ]
  4. 오구

    한강에서 저런 체험도 할 수 있다는거 오늘에서야 알았어요! 좋은정보 감사합니다ㅎㅎ

    2015.07.30 13:13 [ ADDR : EDIT/ DEL : REPLY ]
  5. 이단영

    재밌으셨겠어요! 잘 보고 갑니다!

    2016.08.11 11:33 [ ADDR : EDIT/ DEL : REPL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