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반기 항공인턴 28명 항공사 등 항공분야 기업에 파견



국토교통부(장관 서승환)는 항공분야 우수인력풀을 넓히고 취업을 활성화하기 위해 추진하고 있는 항공인턴십 프로그램에 참여할 인턴참여자를 선발 했습니다.


항공인턴십은 항공관련 국제기구 및 국내외 항공사 등에 우수인재를 선발파견하여 실무지식 습득과 현장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인턴 근무 후 정규직으로 취업하도록 지원하는 제도로, 2010년에 최초 시행되어 매년 90명 이상의 인턴참여자를 선발‧파견하고 있으며, 2014년 전반기에도 43명(국내 30명, 해외 13명)을 선발․파견했습니다.

* 2010~2014년 총 393명이 파견되었으며, 그 중 107명(27.3%)이 파견 기업에 정규직으로 채용


하반기에 선발된 인턴참여자는 총 28명으로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등 국내ㆍ외 항공사 및 관련 업체로 파견될 예정입니다.

국내인턴(20명)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진에어 등 항공사 5명, 항공운송서비스업체 9명, 항공연구 및 제작관련 기업 2명 

해외인턴(8명)  

대한항공 해외지점(프랑스, 말레이시아) 2명, 제주항공 해외지점 (태국, 홍콩, 일본) 3명, 에어부산 해외지점(대만, 홍콩) 3명 


* 기업별 파견개시일, 파견기간은 다소 차이가 있음 



정부는 항공인턴십에 우수한 인재들이 많은 관심을 보여 항공 산업의 우수인재 확보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하면서, 특히, 우리나라 젊은이들이 해외 항공관련 기관(기업 등)에 더 많이 진출할 수 있도록 국제기구 등과의 협력을 강화하여 해외 항공인턴십 프로그램을 확대 추진할 계획입니다.

* 현재 국제민간항공기구 항공안전협력체(COSCAP), 비행절차사무소(FPP) 등과 협약을 체결하고 ’10년부터 인턴을 파견하고 있음



국토교통부는 금번 파견 외에도 취업취약계층 특별전형을 포함한 3차 인턴참여자 모집을 9월경 추진 계획입니다. 항공 분야 취업에 관심 있는 학생 또는 구직자가 적극 참여하기 바랍니다.

※항공인턴십 관련 정보는 한국항공진흥협회 홈페이지(항공인력개발센터 www.goaviation.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140721(조간) 하반기 항공인턴 선발 및 파견(항공자격과).hwp




Posted by 국토교통부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