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 여름이다~~! 


드디어 모두의 행복한 휴가철 7월이 찾아왔습니다. 찝찝한 더위부터 찌들어 있던 일상까지 모든 걸 훌훌 털어버릴 어디 좋은 곳 없을까? 하고 고민많으시죠? 그런 여러분들을 위해 선물처럼 찾아온 7월의 보물국토!


충북 음성군에 위치한 봉학골 산림공원입니다!



봉학골이란 봉학산의 골짜기, 즉 봉학골에 흘러내린 물을 타고 내려온 곳에 수려한 산세와 맑은 계곡을 배경으로 지어진 산림공원입니다. 충청북도 음성군 지역에 주민들이 즐길 수 있는 관광지나 유원지가 없어 군민의 정서 함양과 여가를 위해 지어진 곳이지만 현재는 음성 군민을 넘어 다양한 지역의 국민들에게도 훌륭한 휴식 공간으로 각광 받고 있습니다. 



저는 봉학골 산림공원을 1석3조로 표현해봤는데요. 그 이유는 봉학골 산림공원 한 군데만 가도 수목원, 캠핑장, 수영장 이 3가지의 재미를 한꺼번에 얻을 수 있기 때문이죠. 수목원, 캠핑장, 수영장 이 3 곳은 모두 여름휴가철의 가장 대표적인 휴양지이기도 한데요. 이 세 가지를 바로 이 곳에서 모두 누릴 수 있다니!! 벌써 설레시죠? 사진으로 함께 해볼까요?




봉학골은 바로 가섭산 아래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정말 자연이 그대로 숨 쉬고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모든 길들이 다양한 나무들과 꽃들이 환영해주는 것을 느끼실 수 있을 거에요. 사계절에 따라 자연의 흐름을 그대로 이어받아 피어나는 식물들을 구경하는 묘미가 있답니다. 



마치 수목원에 온 듯이 다양한 식물들을 관람하실 수도 있고 맑고 상쾌한 공기 듬뿍 마시며 산림욕을 즐기실 수도 있을뿐더러 산책코스로도 적합하다 보니 많은 분들이 운동코스로도 자주 찾는 곳이기도 합니다. 특히 아토피가 있는 아이들이 치유를 목적으로도 자주 들리는 곳입니다. 



뿐만 아니라 '봉학의 집' 이라고 자연학습관도 함께 운영이 되고 있어 현장체험학습의 장소로도 많이 애용되는 곳이기도 한데요. 이 지역의 자연학습자료를 수집, 보존, 전시하고 있어 궁금증이 많은 아이들에게 자연을 느끼게 해줄 수 있는 좋은 학습의 장으로도 유용합니다.



또한 숲길로 이어진 지압발판 산책로도 있는데요. 이 곳에 들르신다면 반드시 걸어보셔야 할 산책로라고 말씀드리고 싶어요. 발 지압이 건강에 굉장히 좋은 것 아시죠? 100m 정도의 맨발로 걷는 산책로에요~ 맑은 공기와 함께 발도 지압하며 산책도 하니 잠시 들려 건강을 챙겨갈 수 있는 최적의 장소인 것 같습니다. 




유난히 휴가철에는 집을 벗어나 자연을 벗 삼아 하는 캠핑장을 찾으시는 분들이 많죠? 그러나, 요즘 대부분의 산림욕장들을 가보게 되면 자연마저도 돈을 내고 즐겨야하는 안타까운 실정이지요.. 그런데 이 봉학골은 이 모든 것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는 점!!! 정말 모든 것이 자연이 만들어 준 삶의 터전을 고맙게 누리는 셈이었습니다.



산속 곳곳에 넓은 정자들이 위치해 있어 돗자리를 펴고 휴식을 취해도 되고 직접 텐트를 가져와서 짓고 캠핑을 하셔도 된답니다. 많은 분들이 몇 박 몇 일로 오셔서 바비큐파티하시는 모습도 자주 볼 수 있었습니다. 또한, 더위를 피해 이 곳 주민들이 자주 오시다 보니 서로 간의 따뜻한 인정을 느끼기에도 참 좋은 캠핑장인 것 같았습니다. 




뜨거운 햇볕아래 물놀이를 하지 않으면 제대로 된 휴가를 즐겼다고 말할 수 없겠죠?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제대로 즐길 수 있는 수영장들이 곳곳에 마련되어 있습니다. 모든 물들이 봉학골에서 내려오는 물들로 이루어지니 깨끗하고 맑은 물에서 놀 수 있답니다.



게다가 그 물로 움직이는 물레방아부터 시작해 내려오는 청정물아래 사는 금붕어와 연꽃들도 함께 살아 숨쉬고 있어 생태의 공간들을 그대로 느낄 수가 있는데요. 



당장이라도 움직일 것같은 생동감 넘치는 동물들의 동상들까지 자리하고 있어 자연의 분위기를 한 껏 느낄 수 있게 합니다. 다양한 돌 조각상과 곤충조형물이 위치한 이 곳은 아이들에게 가장 인기가 많은 장소입니다.


이처럼 봉학골 산림공원은 다양한 문화공간과 연령대에 구애받지 않는 편한 휴식공간이 마련되어 있어 사랑을 받을 수 밖에 없는 이유가 되기도 하는데요. 무엇보다 아름다운 국토가 만들어낸 자연을 그대로 보존하고 있다는 점에서 더 큰 의미가 있는 것 같습니다. 


이번 여름 휴가는 자연과 함께 편안함과 즐거움을 잔뜩 누리시면서 행복한 휴가 보내시기 바랍니다. 어디에서? 이곳 봉학골산림공원에서!^^





충북 음성군 음성읍 용광로230번길 138 에 위치해 있으며 음성 버스터미널에서 봉학골행 시내버스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Posted by 국토교통부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