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대세인 캠핑!

 

 

부산광역시 도심 한복판에 캠핑카와 자동차를 이용한 캠핑이 가능한 캠핑장이 지난 17일에 개장했다고 합니다. 자연스럽게 주말이면 부산 근교의 양산시와 밀양시 등으로 캠핑을 떠나던 부산의 캠핑족들에게는 희소식이 아닐 수 없는데요.

 

 

 

 

 

 

 

 

바로 부산 시민의 휴식과 건강을 위한 곳이자, 다양한 식물들을 관찰할 수 있고 겨울이면 다양한 종류의 철새들이 그들만의 보금자리를 만들던 곳, 부산광역시 사상구에 위치한 "삼락생태공원 오토캠핑장"입니다.

 

 

아파트와 숲이 보이고 낙동강물이 유유히 흐르는 강변.

 

 

그곳은 이미 도심 속의 힐링센터 역할을 하고 있었습니다.

 

 

 

 

 

 

 

 

캠핑장은 총 2구역으로 나누어볼 수 있는데요. 오토캠핑구역과 일반캠핑구역입니다. 본 기자가 캠핑장을 찾았을 때에는 오토캠핑구역 62면만 우선개장한 상태였고, 일반캠핑구역 50면은 순차적으로 개장할 예정이라고 했습니다.

 

 

오토캠핑구역의 크기는 가로 10m×세로 10m정도의 크기로 비가 와도 전혀 걱정없도록 바닥에서 약 60cm정도 올라와 있습니다. 또한, 전기를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요즘같이 무더운 날씨에는 시원하게 선풍기도 이용할 수 있고, 컴퓨터나 빔프로젝터 등을 이용해 영화도 볼 수 있습니다.

 

 

1박에 25,000원의 이용료로 사설캠핑장의 30,000원~36,000원(성수기 40,000원)에 비해 훨씬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고, 도심 속에 위치한 곳이기 때문에 바쁜 직장인들이 금요일 퇴근 후 캠핑하기에 딱 좋아 보였습니다.

 

 

그리고 현재까지도 조성 진행 중인 일반캠핑구역은 가로 5m×세로 8m 정도로 전기이용이 불가능한 단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15,000원의 저렴한 이용료로 자연 속에서 충분한 행복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 기대되더군요.

 

 

 

 



출처 : 부산광역시 블로그(http://blog.busan.go.kr/3103)

 

 

 

 

뿐만 아니라, 캠핑장 바로 옆에 위치한 삼락수상레포츠타운에서 요트와 바나나 보트, 땅콩보트, 카약, 윈드서핑 등의 다양한 수상레포츠도 즐길 수 있다는 점은 더욱 매력적으로 다가왔습니다. 캠핑과 수상레포츠, 그리고 삼락습지생태원에서의 체험과 야구, 족구 등이 가능한 장소도 있다니 삼락오토캠핑장에서 캠핑을 하면 정말로 재미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7월 20일 본 기자가 직접 캠핑장을 방문해 인터뷰를 했을 때, 관리인은 8월 말까지 오토캠핑장의 예약이 100% 완료된 상황이라고 했습니다. 취재 당시에도 차량들이 계속해서 캠핑장으로 들어와 이용문의를 하는 장면 역시 목격할 수 있었습니다.

 

 

이곳 캠핑장의 이용시간은 오후 2시부터 다음날 낮 12시까지로 최대 2박3일까지 캠핑장 이용이 가능합니다. 편의시설로는 잔디광장, 화장실, 샤워실, 취사장 등이 있더군요. 깨끗하고 사용이 편리한 구조로 되어 있어 어떤 방향에서든 편의시설을 이용하는 데 불편함이 없어보였습니다.

 

 

특히, 모두가 함께 이용하는 장소이자 잔디, 꽃, 나무 등으로 둘러싸인 곳인 만큼 캠프파이어와 폭죽놀이 등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또한, 캠퍼들간의 작은 소동을 미연에 방지하고 자연을 보살피는 마음으로 반려동물 출입 역시 금지하고 있습니다.

 

 

현재 삼락오토캠핑장은 8월 말까지 오토캠핑구역을 무료로 시범운영하면서 캠퍼들에게 홍보하는 동시에 이용상의 장단점에 대한 의견을 듣고 개선해나가고 있습니다. 다가오는 9월부터는 이용요금을 부과할 것이라고 하네요.

 

 

 

 

 

 

 

 

마지막으로 한 가지 더 말씀드리지면, 삼락오토캠핑장은 생태공원이기 때문에 철새도래기인 11월부터 이듬해 2월까지는 캠핑장을 운영하지 않는답니다. 또한, 100% 예약제로만 운영된다는 것 역시 캠퍼들이 숙지해야 할 사항이기도 하구요.

 

 

이러한 삼락오토캠핑장의 예약은 낙동강 오토캠핑사이트(http://www.nakdongcamping.com)에서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 외에도 캠핑장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부산광역시 블로그(http://blog.busan.go.kr/3103)를 통해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도심 속의 캠핑장, 부산 삼락생태공원 오토캠핑장.

 

 

여러분도 한 번쯤 오셔서 도심 속 생태공원에서 힐링받고 가시는게 어떨까요?

 

 

 

 

 

 

 

Posted by 국토교통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