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맞아 세종시 전통시장ㆍ사회복지시설 격려하고 위문


서승환 국토교통부 장관은 민족 최대 명절 추석을 앞둔 9월 4일(목) 세종시 금남면에 위치한 금남대평시장(전통시장)과 사회복지시설 ‘전의요셉의 집’을 찾아 지역 상인들과 몸이 불편한 어르신, 시설 종사자들을 격려하고 위로했습니다. 

올해 전통시장 방문은 지난 설 명절 때 세종전통시장(조치원 소재) 방문에 이은 두 번째로 직접 농산품을 구매하면서 제수물가 동향을 파악하고, 지역 상인들의 애로사항을 경청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전통시장 상인들은 서승환 장관의 방문을 적극 환영하면서 국토부를 비롯해 세종시에 내려온 이전기관은 물론 전 중앙행정기관이 지역 내각 전통시장에 관심을 가져줄 것을 건의하였습니다. 서승환 장관은 각종행사 물품이나 선물 구입 때 지역 전통시장을 자주 이용함으로써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하여 국토교통부가 앞장서겠으며, 물가안정에도 지속 적인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약속하였습니다. 




전통시장 방문 후 서승환 장관은 전의면에 위치한 사회복지시설 ‘전의요셉의 집’을 방문하여 몸이 불편한 어르신들과 시설 종사자들을 위문하고, 전통시장에서 구입한 쌀, 식료품, 과일 등의 물품을 전달하였습니다. 



이 시설은 충남가톨릭 사회복지회에서 운영하는 세종시 지역 내 노인 복지시설로 몸이 불편한 노인분들 중 소외되고 빈곤한 분들에게 숙식과 치료서비스를 제공해주는 노인요양시설입니다. 



Posted by 국토교통부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