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착순 1,000명 기념품 지급, 행사당일 다채로운 체험행사 진행 



국토교통부(장관 서승환)는「2014 용산국가공원 어린이 그림그리기 대회」참가신청을 오늘부터 다음달 20일까지 온라인으로 사전 접수합니다.


등학생이면 누구나 개인 또는 단체(10인 이상)대회 공식 누리집(www.yspark-kidart.kr)을 통해 참가 신청할 수 있고, 착순(1,000명) 마감됩니다.


사전 접수 참가자들은 대회 누리집에서 ‘2013 그림그리기 대회 이모저모’ 감상할 수 있어 즐거운 가을 나들이를 미리 떠나볼 수 있으며, 기념품도 증정 받습니다.


2014 용산국가공원 어린이 그림그리기 대회」는 국내최초 국가도시공원으로 조성되는 용산공원의 가치와 비전에 대해 국민들에게 널리 알리고, 편안한 휴식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2013년부터 매년 개최하는 행사입니다.


단순히 그림그리기 행사에 그치지 않고 초등학생을 포함한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체험행사가 진행되며, 특히 올해에는 용산국가공원이 조성될 미군기지 내 초등학생들도 해서 행사의 의의를 높이고 있습니다.


본 행사는 10.25(토), 국립중앙박물관 열린마당에서 개막식을 시작으로 참여행사체험행사 2가지로 진행됩니다.


참여행사에는 그림그리기 외에 용산국가공원에 대한 OX퀴즈가 진행되고, 체험행사에는 한국의 전통문화체험할 수 있는 널뛰기, 제기차기, 팽이치기 등 전통놀이 한마당이 진행됩니다.


그 밖에 자가발전 자전거를 이용한 솜사탕 만들기 체험과 대회에 함께 참여하는 부모님과 친구들에게 추억을 안겨다 줄 느린우체국


프로그램이 마련돼, 1년 후에 받는 편지를 통해 과거에 내가 어떤 다짐과 생각들을 했었는지 되돌아 볼 수 있는 소중한 경험을 제공합니다.


시상은 저학년과 고학년 2개 부문 및 미군기지내 초등학생 부문으로 이루어지며, 대상국토부장관상을 비롯하여 각 부문별 수상자들에게는 상장총 480만 원 상당의 상품수여됩니다.


 상작은 미술전문가, 대학교수 등으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10.31일최종 발표되고, 국민들이 많이 찾는 장소에 전시될 예정이며, 용산공원 누리집, 국토부 누리집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국민에게 소개될 예정입니다.


행사 관련 자세한 내용은 대회 공식 누리집(www.yspark-kidart.kr)을 이용하거나 전화(070-7094-6641~2)로 문의하면 됩니다.

140911(조간) 용산국가공원 어린이 그림그리기 대회 사전 신청 접수(용산공원기획단).hwp




Posted by 국토교통부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