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 일상생활에서 도로 이용에 불편사항이 있던 적 있나요? 어디에 연락해야 하는지, 어떻게 해야 하는지 난감하신 적이 있으실텐데요. 내가 있는 위치에서 바로바로 불편사항을 접수하는 국토교통부 ‘척척해결 서비스’ 어플이 있습니다! 

 

고속도로ㆍ국도ㆍ지방도 등 모든 도로에서 발생한 포장파손, 낙하물 등 불편사항을 하나의 스마트폰 앱으로 신고하면, 전담 기동보수반이 신고사항을 즉시 처리하고 그 결과를 신고자에게 알려주는 원스톱서비스를 말합니다.

( 사진 출처 : 국토교통부 )

 

 

다음으로, 어플을 실제로 어떻게 사용하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척척해결 서비스’ 어플을 설치하고 접속하면 먼저, 사용자 정보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이는 불편의 처리를 한 눈에 알 수 있게 해줍니다. 정보까지 등록을 한 후, 이제 불편을 온라인으로 접수할건지, 전화로 접수할건지 선택하셔야 하는데요.

 

 

온라인 접수의 경우, 위 사진처럼 유형선택 후 불편사항을 등록하실 수 있습니다. 주소정보는 휴대폰 GPS를 통해서 선택할 수도, 직접 기입할 수도 있습니다. 불편사항에 대한 사진과 동영상도 함께 전송하실 수 있습니다. 사진과 동영상을 첨부한다면 기동 보수반이 더욱 정확하게 문제를 파악할 수 있겠죠?

 


전화 접수의 경우, 휴대폰을 통해 자신의 현재 위치를 검색해 줍니다. 위치정보 검색 후, 자신이 불편사항을 접수할 수 있는 기관의 연락처를 제공해줌으로써 따로 검색하지 않아도 되는 편리함이 있습니다.

 

간단하게 등록된 불편사항은 어떻게 처리되는지 그림으로 알아보겠습니다!

 

( 사진 출처 : 국토교통부 )

 

이렇게 간편한 불편사항 등록서비스는 신속하고 정확한 도로개선에 도움이 된답니다! 많이많이 이용해 주세요~ 지금까지 국토교통부 대학생기자단 김연지(경기)입니다.

 

 

 

 

 

Posted by 국토교통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