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 아동센터 어린이, 교통정보센터 견학 



국토교통부(장관 서승환)는 11월 14일(금) 의왕시 소재 예드림 지역아동센터* 어린이 20여 명을 ‘한국도로공사 교통정보센터’와 서울랜드초청하여 다양한 체험행사를 진행했습니다.

* '14. 6월 설립, 한부모·기초생활보호대상·맞벌이가정 어린이로 구성



초청된 어린이들은 고속도로에서 차가 어디서 어느 만큼 막히는지 실시간 교통상황을 확인해 보기도 하고, 교통사고가 발생했을 때는 어떤 조치를 하는지 등에 대해 직접 설명을 들었습니다.


또, “출근길 교통상황입니다.”따라 외치며 TV와 라디오에서 많이 들어봤던 교통캐스터가 되어 보기도 했습니다.


< 교통정보센터 교통상황실 >

<교통캐스터 방송 장면>



오후에는 과천 서울랜드 놀이시설, 테마파크 등을 체험하며 즐거운 시간을 함께 했습니다.


국토부는 매년 2차례 어려운 여건에 있는 어린이들이 꿈과 희망을 키워갈 수 있도록 국토교통 랜드마크 체험행사를 실시해 왔습니다.

 

지난 7월 18일에는 세월호 사고로 많은 인명피해가 발생했던 안산시 단원구 소재 이웃사랑 다문화 지역아동센터 어린이 20여 명이 인천공항과아인스월드(부천소재,세계모형건축물테마파크)체험하였습니다.


이 행사에서는 9년 연속 세계 최고공항으로 선정된 인천공항대한 설명을 통해 다문화가정 어린이들이 한국인으로서의 자부심 가질 수 있도록 하였으며, 행운의 동전던지기, 스케이트 타기 ‘도전! 골든벨, 세계 건축물 이름을 맞춰라’ 게임평소에 하기 어려웠던 체험활동에 참여한 바 있습니다.


국토부는 앞으로도 어려운 여건에 있는 어린이들을 위해 다양하고 따뜻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입니다.

< 인천공항 설명 듣기 >

< 비행기 이착륙 모습 관찰 >

< 행운의 동전던지기 >

< 스케이트 타기 >


Posted by 국토교통부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즐거운 체험이었겠어요^^~

    2014.11.13 14:51 [ ADDR : EDIT/ DEL : REPLY ]
  2. 어린이들이 잘 체험했겠네요!

    2014.11.14 15:52 [ ADDR : EDIT/ DEL : REPLY ]
  3. 역시 기자님이 쓰신거라 대단하네요

    2014.11.19 19:52 [ ADDR : EDIT/ DEL : REPL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