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업체에 인증서 수여 및 인증 명판 부착 지원 



자동차 튜닝산업 사이클의 최종단계인
튜닝․정비업체의 역량을 제고하고, 합리적인 정비가격과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모범업체 정보를 튜닝소비자에게 제공하기 위한 일환으로 우수 튜닝업체에 대한 최초 정부 인증이 이루어졌습니다.


국토교통부(장관 서승환)는 “우수 자동차 튜닝업체”를 선정하여 2014년 11월 18일자로 국토교통부장관 명의 인증서를 교부하고, 국토교통부와 한국자동차튜닝협회가 인정하는 인증명판의 부착을 허가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번에 우수 튜닝업체로 선정된 업체는 ㈜카렉스, ㈜와이엘케이오토, 로스, 클럽레퍼드모터스, 에스앤피 등 5개 업체입니다.


업체명

대표자

구분

소재지

(주)카렉스

김의윤

튠업튜닝

서울시 강남구 도곡로

(주)와이엘케이오토

김주환

튠업튜닝

서울시 강남구 논현로

로스

이영빈

튠업튜닝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오금2로

클럽레퍼드모터스

정용표

튠업튜닝

경남 양산시 신기동

에스앤피

박석구

튠업튜닝

경기도 하남시 초이동



이번 우수 튜닝업체 선정은 지난 6월 17일 제22차 경제장관회의에서 관계부처 합동으로 발표한 ‘자동차 튜닝산업 진흥대책’에 포함되고 튜닝산업 지원제도의 기반을 구축하는 차원에서 추진되었습니다.


우수 튜닝업체 선정의 객관성 및 공정성 확보를 위하여 자동차 관련 학계, 산업계 및 정부 합동으로 심사평가단을 구성하였으며공모에 응한 정비업체 및 전문 튜닝샵을 대상으로 사업역량, 작업환경, 안전관리 및 품질․서비스4개 분야에 대한 서류심사와 현장실사를 통해서 최종 선정되었습니다.


선정된 우수 튜닝업체에 대하여는 인증서 수여, Best Tuner 인증명판 부착지원은 물론 한국자동차튜닝협회의 기술지원․자료제공튜닝카 경진대회 출전권 등의 인센티브가 부여됩니다.


인증서의 유효기간은 2년이며 유효기간 만료 이전에 심사를 통해 인증서 재교부 여부를 결정하게 되며, 매년 적격한 업체를 선정하여 인증서를 수여할 계획입니다.


권석창 국토교통부 자동차 선진화기획단장은이번 Best Tuner 선정을 계기로 우리 튜닝업계의 서비스와 기술력 등 역량 제고의 토대를 갖추게 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기술력과 품질관리 능력을 갖추고 합리적 가격으로 안전이 확보된 튜닝서비스를 제공하는 우수 자동차 튜닝업체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또한, ‘15년 1월 튜닝부품인증제를 시행하는 등 튜닝시장 활성화를 위해 다각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습니다.



Posted by 국토교통부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