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주택 가좌지구 주변 5개 대학 설명회 개최


국토교통부는 행복주택 첫 번째 착공지구인 가좌지구 주변 5개 대학 설명회를 개최하고 있다고 밝혔다. 실제 입주계층을 대상으로 한 첫 번째 설명회 자리입니다.



11월10일 홍익대학교를 시작으로, 17일 중앙대학교, 20일 명지대학교에서 설명회를 진행하였고, 오늘 27일 이화여자대학교, 내달 초 연세대학교까지 이어갈 예정입니다.



국토부는 이번 설명회의 취지를 행복주택 실제 입주대상자생각을 알아보고, 주거와 관련한 고민공유하기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가좌지구 공사현황과 함께 행복주택 정책의 전반적인 내용을 설명하고 대학생들의 관심과 고민을 듣는 자리를 마련하였습니다.



이 자리에서 학생들은 거주기간과 임대료 수준, 본인이 실제 입주가 가능한지 등에 대해 적극적으로 질문을 하는 등 행복주택에 높은 관심을 보였습니다.




《 대학생 주요 의견 》


“입주자편의시설 관리 등에 대학생이 직접 참여할 수 있게 해주었으면 좋겠습니다. 주거뿐만 아니라 아르바이트 걱정까지 해결할 수 있으니까요”(명지대)


‣ “대출을 받아 일반 전월세에 입주하는 경우와 비교해도 저렴한 수준으로 행복주택 임대료가 책정됐으면 좋겠습니다.”(중앙대)



이 행사에서는 학생이 직접 의견을 제시할 수 있는 참여형 캠페인도 함께 진행되고 있습니다.


특히 캠퍼스 내에 야외 설문조사판을 설치하고 선호하는 입주자 편의시설, 친구와 2인1호 거주 등에 대한 의견을 알아보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진행한 홍익대, 중앙대, 명지대 학생 1,000여 명이 참여하여, 적극적으로 자신들의 의견을 표현하고 있으며, 국토부는 설명회 일정이 마무리 되면 학생들의 의견을 검토하여 행복주택 사업 추진 시 적극 반영하겠다고 합니다.



국토부 이재평 행복주택기획과장은 “앞으로 행복주택의 실제 입주 대상인 젊은계층과의 소통을 활발하게 펼쳐나갈 계획”이라 말하며, “행복주택이 이름 그대로 젊은 계층에게 행복한 집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습니다.



* 행복주택 대학생 설명회 관련 영상․사진은 행복주택 블로그에서 확인 가능 (블로그 주소 http://blog.naver.com/happyhouse2u)



141126(조간) 행복주택 대학생설명회 개최(행복주택기획과).hwp


Posted by 국토교통부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