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3 수험생여러분들! 수능이 끝났으니 이제 해외여행을 많이 가실텐데요. 해외여행을 위해서는 꼭 거쳐가야하는 곳! 바로 인천국제공항입니다. 인천국제공항은 2004년부터 2009년도까지 국제공항협의회가 실시하는 공항서비스 평가에서 5년 연속으로 세계 1위 최우수 공항에 선정되었으며, 2006년부터 2010년까지 6년 연속으로 미국의 여행전문지 글로벌트래블러가 선정한 세계 최고 공항상을 수상하였습니다. 또한 탑승객 및 환승객을 위한 다양한 편의시설을 구비하고 테마 이벤트 및 전시, 한국문화 체험공간 등의 볼거리, 즐길거리를 제공함으로써 세계적으로 이용객 만족도가 매우 높은 공항으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이제, 인천국제공항을 즐겨볼까요? ‘공항의 볼거리’하면 떠오르는 면세점과 기념품점은 물론이고, 인천국제공항에는 정원, 스파, 영화관, 스케이트장 그리고 문화공연까지 준비되어 있습니다.

 

먼저, 인천국제공항의 정원를 살펴보겠습니다. 인천국제공항의 여객터미널1층에는 소나무정원, 목본원, 암석원, 초화원, 선인장정원, 수경정원, 사군자정원이 있습니다. 계절에 따라 다양한 꽃을 피우는 자연을 공항에서도 느낄 수 있다니 정말 놀랍습니다.

간단하게 즐길 수 있는 정원부터 인천국제공항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는 하늘정원도 있습니다. 하늘정원은 봄이면 철쭉과 개나리가 물결을 이루고, 여름에는 금계국, 해바라기 가을에는 갈대 등 일년내내 수많은 꽃이 피고 지는 광활한 꽃의 정원입니다. 특히 하늘정원의 조망대에서는 비행기의 이착륙 광경과 탁 트인 바다 경관을 가까이에서 지켜볼 수 있어서 인천공항 하늘정원에서만 얻을 수 있는 특별한 경관을 제공합니다. 이곳은 입장료도 없고, 주차비도 없으니 마음껏 이용하실 수 있답니다.

 

▲ 사진 출처 : 인천 국제공항 홈페이지

 

 

 


하늘정원의 풍경입니다. 종종 비행기가 지나가는 모습도 보면서, 꽃을 구경할 수 있으니 일석이조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산책로처럼 꾸며진 정원에는 사진찍을 수 있는 명소도 많답니다!

 

 

이렇게 콩쥐팥쥐, 견우직녀, 효녀심청 등 귀여운 조각품들도 많이 있답니다. 장시간 비행에 지치신 분들이나, 이제 장거리 비행을 하실 분들은 꼭 가셔서 산책도하고 자연을 느껴보세요!

 

다음은 피로를 싹 풀어줄 스파입니다. 인천 국제공항의 스파는 지하1층 동편에 위치하고 있는데요. 연중무휴 24시간 운영하고 있으니 밤 비행기를 타시는 분들도 이용하실 수 있답니다. 요금은 주간(06:00 ~ 20:00) 15,000원,
야간(20:00 ~ 06:00) 20,000원입니다. 주간 입장 시 20시가 넘으면 추가요금 5,000원 있습니다. 친절한 방향표시도 보이네요. 바퀴가 달린 짐은 모두 입구 앞에 맡기고 들어가야합니다. 미리 세면도구는 손가방에 넣어 가시는게 좋겠죠?

 

 

아직 사우나 이용객들이 많지 않아서 한가한 모습입니다. 스파의 장점이라고도 할 수 있겠죠? 편안하게 사우나를 즐기실 수 있답니다! 장시간 비행을 하시는 분들은 피로를 풀고 가시기 바랍니다!

 

세 번째 명소는 영화관 입니다!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영화관이 공항에 있다니! 정말 즐거운 인천국제공항입니다. 총 2개관으로 구성되어 240명을 수용할 수 있는 영화관입니다. 위치는 교통환승센터 내 지하 1층에 있습니다. 9시부터 밤 11시까지 운영한다고 하니, 시간 맞으시는 분들은 즐거운 영화 한편 관람하세요! 영화 상영시간표는 아래 사이트를 참조하세요.

 


다음으로 즐길 곳은 스케이트장입니다. 스케이트장의 위치는 교통센터 중앙에 위치해있습니다. 인천공항내에 스케이트장이라니. 다시 한번 놀라움을 감출 수 없습니다. 365일 스케이트를 즐길 수 있는 사계절 실내 스케이트장으로, 최대 150명이 동시 입장할 수 있으며, 바닥이 특수 플라스틱으로 만든 인공 빙판이 설치되어 있어 넘어져도 옷이 젖지 않고 충격도 덜해 안전하게 이용 가능합니다. 스케이트장은 6세 이상부터 이용가능하며, 아동의 경우 보호자 동반 입장하셔야 합니다. 입장료는 무료이고, 대여료는 성인 5,000원, 청소년 4,000원, 어린이 3,000원입니다.

 

▲ 사진 출처 : 인천 국제공항 홈페이지


마지막으로, 인천국제공항의 자랑이라고 할수있는 문화공연입니다.  인천국제공항에서는 매일 문화공연이 펼쳐지고 있는데요. 시간에 따라서, 장소에 따라서 다른 공연이 펼쳐지니 맘껏 골라보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다양한 볼거리가 준비된 인천국제공항. 왜 세계 1위인지 알 수 있었습니다. 인천국제공항에서 비행기만 타지 마시고 다양한 볼거리, 놀거리를 즐기고 오세요! 지금까지 국토교통부 대학생기자단 김연지(경기) 였습니다.

 

 

 

 

Posted by 국토교통부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DJ 강이안

    인천공항 근처에 하늘공원이 있다는 것은 처음 알았어요^^

    2014.12.06 11:49 [ ADDR : EDIT/ DEL : REPLY ]
  2. 신혜연

    공항이 아니라 관광지 같아요.
    저도 몰랐던 시설들이 정말 많네요.
    공항견학을 다시 가야겠어요.

    2014.12.07 01:34 [ ADDR : EDIT/ DEL : REPLY ]
  3. 인천국제공항은 가장 많이 찾는 국제공항인만큼 갈수록 멋진 곳들이 늘어나는 것 같더라구요^^

    2014.12.09 22:00 [ ADDR : EDIT/ DEL : REPLY ]
  4. 여행을 가지 않아도 인천공항 탐방만 가도 재미있겠네요.^^
    스케이트장에 가보고 싶네요.

    2014.12.18 23:49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5. 조유진

    재미있는 기사 잘 읽었습니다

    2015.05.24 13:28 [ ADDR : EDIT/ DEL : REPLY ]
  6. 김한솔

    인천공항은 항상 새로운 서비스로 만족하고 있습니다.
    좋은 기사 잘보고가요 !

    2015.05.31 13:34 [ ADDR : EDIT/ DEL : REPL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