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작가들이 강변 가을 풍경 출사 나갈때 가장 선호하는 곳 BEST10 
사진작가만의 비밀 출사노트 BEST

사진작가들이 멋진 강사진을 찍기 위해 출사에 나서는 모습을 종종 보신적 있을겁니다. 반짝이는 강물과 갈대숲이 휘날리는 강변의 모습은 가을철 사진작가들이 가장 선호하는 출사 대상 1호이지요. 보기만해도 가을냄새가 물씬나는 강변 출사 사진은 어디로 가서 찍어야 하는건지 궁금한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지금부터 사진작가들만의 비밀 출사 노트. 국토지킴이가 전해드리도록하겠습니다.


4대강변 가을풍경 사진찍기 좋은 곳 BEST 10

4대강 사업이 마무리되어 가면서 강과 자연이 함께 어우러지는 주변 볼거리가 많아지고 있는데요. 특히 서늘한 가을을 맞아 사진작가들의 강변 출사 행렬이 이어지고 있는 4대강 강변! 개인 또는 가족 단위의 여행객들도 강변으로 가을 나들이를 하는 분들이 점점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네요! 4대강변 사업으로 멋진 출사 사진과 함께 아름다운 추억을 담아갈 수 있는 곳으로 다양한 연령층의 사진작가 분들께서 출사를 나오시는데요. 4대강 추진본부의 사진작가들이 추천하는 ‘4대강변 가을 풍경 사진 찍기 좋은 곳 베스트 10’을 모아봤습니다.



4대강변 사진 찍기 좋은 곳 BEST 10

이번에 4대강 살리기 사업 각 수계별 사진기록물을 담당하고 있는 사진 전문가들이 추천한 ‘4대강변 사진 찍기 좋은 곳 베스트 10’은 한강지구 △ 이포보 △ 탄금대와 용섬 △ 자라섬과 수변생태공원, 금강지구 △ 합강정 △ 신성리 갈대밭, 영산강지구 △ 하구 갈대습지와 석양 △ 석관정과 황토돛배, 낙동강지구 △ 비봉산 전망대에서 바라본 오리섬 △ 다람재에서 바라본 도동서원 △ 을숙도 철새도래지 등이에요. 하나씩 그 특색 있는 모습을 한 번 살펴볼까요?


BEST 1 한강 3공구 이포보 좌안 상류 소수력 발전소 근처

경기 여주군 대신면 천서리에 위치한 한강 3공구 이포보. 전국 16개 보 가운데서 가장 아름다운 보로 유명한데요. 이포보를 한 눈에 조망하면서 인근에 있는 파사산성을 한 장의 사진으로 담아보세요. 고금(古今)의 멋이 이색적이랍니다!

      ▲ 한강 제3공구 이포보 조망


BEST 2 한강 8공구 용섬지구 탄금대와 용섬

충북 충주시 칠금동에는 한강 8공구 용섬과 탄금대가 자리하여 있죠. 충주를 지나는 남한강 한 가운데 자리 잡은 하중도인 용섬의 모습과 함께, 그 곳을 한 눈에 내려다 볼 수 있는 탄금대의 비경이 상당히 운치 있답니다. 가만히 섬을 바라보고 있노라면 신선놀음이 따로 없겠죠!


      ▲ 한강 8공구 탄금대에서 바라본 용섬


BEST 3 한강 9공구 가평지구 자라섬과 수변생태공원

강원 춘천시 남산면 방하리 46번 국도에서 한 눈에 내려다볼 수 있는 자라섬의 모습이 참 아름다운데요. 한강 9공구 가평지구 자라섬 내로 조성된 수변생태공원의 특색 있는 전경을 사진에 멋있게 담아내서 훗날 특별한 사진전에 한 번 공모해보세요!

      ▲ 한강 9공구 방하리 46번 국도에서 바라본 자라섬


BEST 4 금강 행복2공구 합강정

충남 연기군 동면 합강리 242에는 금강 행복2공구 합강정이 위치해 있는데요. 금강과 미호천 합류지점의 탁 트인 전경과 동산의 색색가지 모습이 잘 조화된 곳이랍니다. 자전거를 타고 금강을 따라 가을바람을 즐기며 푸른 자연의 모습을 한 번 담아보세요!

      ▲ 금강 행복2공구 합강정 공원


BEST 5 금강 1공구 신성리 갈대밭

충남 서천군 한산면 신성리 8-23는 다름 아닌 금강 1공구 신성리 갈대밭 자리인데요. 특히 가을에는 강가에 비추어지는 주변 갈대밭의 풍경이 장광을 이룬답니다. 이 가을에 갈대밭을 따라 걸으며 조용히 자신을 성찰해볼 기회를 가져보는 것도 좋겠죠!

      ▲ 금강 1공구 신성리 갈대밭


BEST 6 영산강 1공구 하구 갈대습지와 석양

전남 목포시 옥암동 1173에는 영산강 1공구 하구 갈대습지가 자리해 있어요. 영산호 강물가를 따라 날리는 갈대와 어우러진 석양 풍경을 바라보고 있노라면 한 폭의 그림이 따로 없는데요. 오랫동안 석양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도록 지금 사진으로 간직해보세요!

       ▲ 영산강 1공구 갈대습지와 석양


BEST 7 영산강 2공구 석관정과 황토돛배

전남 나주시 다시면 동당리에는 영산강 2공구 석관정이 있어요. 영산강 3경 석관정에서 강물을 따라 유유히 나아가는 황토돛배를 바라보고 있노라면, 옛 조선시대로 돌아와 풍광을 즐기는 양반이라도 된 듯한 기분이 들겠네요!

      ▲ 영산강 2공구 석관정에서 바라보는 전경


BEST 8 낙동강 33공구 비봉산 전망대

경북 상주시 도남동 삼덕리 비봉산 전망대에서 낙동강을 한 번 조망해보세요. 낙동강 10경 경천숲(오리섬)과 도남서원 자전거도로가 재미있는 미로 찾기를 연상시키기도 하는데요. 오리섬을 휘감아 도는 강물을 한 가득, 한 폭의 그림처럼 사진으로 담아보세요!

      ▲ 낙동강 33공구 비봉산 전망대에서 바라본 오리섬


BEST 9 낙동강 22공구 다람재

대구 달성군 현풍면 자모리 산95-4에는 낙동강 22공구 다람재가 자리해 있죠. 이곳에서 도동서원과 강 건너 잠산 샛강 수변공원 조성지가 한 눈에 들어오는데요. 낙동강의 경관을 함께 관망하면서 추억을 사진에 담아보세요!

      ▲ 낙동강 22공구 다람재에서 바라본 도동서원


BEST 10 낙동강 을숙도 철새도래지

부산 사하구 하단동에는 낙동강 을숙도 철새도래지가 있답니다. 이곳의 에코센터를 비롯하여, 철새 관망대에서 보이는 철새들의 모습과 주변의 경관이 수려하기 그지없는데요. 낙동강 을숙도를 찾는 가을 철새들을 벗해 풍경의 운치를 한 가득 사진에 담아보세요!

      ▲ 낙동강 을숙도

이제 한강, 금강, 영산강, 낙동강 등 4대강변에서 수려한 가을풍경을 맘껏 즐겨보세요. 지금 자연과 어우러진 아름다운 풍광이 여러분의 몸과 마음을 부르고 있습니다!


 

국토해양부 '국토지킴이' 블로그는 댓글 및 트랙백 등을 통한 많은 분들의 참여를 환영합니다. 건전한 소통을 위해 국토지킴이 공지사항 내 '국토지킴이' 블로그 댓글 정책 안내참조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Posted by 국토교통부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아마작가

    와우 사진 찍기 정말 좋아보이는 곳이로군요.
    한번 가봐야겠어요

    2011.10.14 12:09 [ ADDR : EDIT/ DEL : REPLY ]
  2. 가을엔 주로 산사진을 많이 찍으러 다녔는데, 이제는
    강변사진도 찍어봐야겠군요.
    잘 보고갑니다

    2011.10.14 12:09 [ ADDR : EDIT/ DEL : REPL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