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김포 국제선 출국 승객 항공기 탑승수속 간편해져

- 인터넷 발권 승객 항공사 카운터 방문 생략!!! -

국토교통부는 항공사 누리집이나 스마트폰을 이용한 웹·모바일 발권승객이 인천․김포국제공항을 이용할 경우 출국절차가 훨씬 편리하고 빠르게 이루질 수 있는 “탑승수속 간소화 서비스”를 12월 22일부터 시행합니다.

 

 

지금까지 국제선을 이용하는 모든 승객은 웹·모바일로 탑승권을 발급 받았다 하더라도, 별도로 항공사 발권카운터를 방문하여 신원확인 후 종이탑승권을 교환받아야 했습니다.

하지만 앞으로는 인터넷이나 모바일 서비스를 이용하여 좌석배정 등 탑승수속을 완료한 승객은 공항 내 출국장에 설치된 “전자 확인시스템”을 통해 간단한 여권 확인만 거치면 되기 때문에 항공사 발권 카운터를 방문할 필요가 없어집니다.

국토교통부 관계자에 따르면 지난 4월에 항공보안법 개정으로 승객의 탑승수속 정보를 항공사와 공항운영자가 실시간 공유할 수 있도록 제도적 근거가 마련됨에 따라 인천․김포공항에서는 승객의 탑승수속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전자 확인시스템”을 설치하여 운영준비를 완료하였다고 밝혔습니다.

 ※ 전자 확인시스템은 인천국제공항에 22대, 김포국제공항에 4대를 설치, 국내선 14개 공항은 2010년 7월부터 이미 시행 중

또한, 탑승수속 간소화 서비스가 시행되면 최대 30분 정도의 시간을 단축할 수 있어 여행객의 편의가 대폭 증진되고 항공사의 발권카운터도 혼잡이 완화되는 등 업무효율성이 크게 향상 될 것으로 기대되며, 김해, 제주 등 나머지 지방공항에도 ‘15년부터 연차적으로 “전자확인 시스템”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앞으로도 국토교통부는 항공보안을 강화하면서 여행객들에게는 보다 편리하고 효율적인 공항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제도개선을 지속해 나갈 계획입니다.

141222(석간) 인천,김포 국제선 출국 승객 항공기 탑승수속 간편해져(항공보안과).hwp

.

 

Posted by 국토교통부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정말 좋은 서비스이네요. 항상 공항에 3시간 전부터 가서 기다려야 하는데 시간이 많이 절약되겠네요. ^^

    2014.12.27 16:19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