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전거 여행에 필수가 되어버린 자전거길 종주노선 지도 공개!
전국 자전거길 네트워크 보고 자전거 여행 출발하세요

날씨는 밝고 화창하면서도 선선한 가을바람이 사람들의 이마를 식혀주는 10월 중순이 무르익어가고 있습니다. 10월은 자전거 여행을 떠나기 참 좋은 계절인데요. 지금 이 순간에도 얼마 남지 않은 가을의 정취를 만끽하고자 자전거 여행을 계획하신 분들이 많을것 같아요. 하지만 숙식과 안전 모두 빈틈없이 준비해야하는 자전거 여행 계획, 결코 쉽지 않은 준비인데요. 여러분들은 자전거 여행을 계획할 때 어떤 점이 가장 어려우시던가요?

저는 자전거 여행 계획 중 가장 어려운 부분이 바로 코스짜기더군요. 자전거 여행을 가보신분들은 아시겠지만, 지형과 자전거가 달려할 길을 고려하여 숙식, 볼거리 등을 함께 넣기가 상당히 어렵죠. 이럴때 자전거 여행만을 위한 지도가 있었더라면! 하고 생각했던 적이 한두번이 아닌데요. 자전거 여행의 어려운 부분을 시원하게 해결해주는 자전거길 종주 노선 지도가 등장했답니다.
 

4대강 자전거길 종주 노선의 특징은 잘 포장된 도로들 사이로 위험하지 않게 강주변을 달리며, 주변 풍경을 감상할 수 있다는 점인데요. 이미 노선이 나와있으니 지역별로 코스를 짜기에도 아주 적합하죠. 겨울이 되기전에 자전거 여행을 계획하신 분들이라면 꼭 지도를 참조하여 4대강 자전거 종주 노선을 달려보세요. 시원한 강바람을 따라 대한민국을 자전거로 느껴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겁니다.^^




Posted by 국토교통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