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지리정보원(원장 최병남)은 측량기능검사의 신뢰성 확보와 검사결과의 체계적 관리를 위하여 수요자 중심의「측량기기 성능검사 시스템」개선을 완료하고 2015년 1월 1일부터 서비스를 시작합니다.


* 새로운 공공측량 관리시스템 URL : http://eg.ngii.go.kr



국토지리정보원은 시스템을 개선하기 위하여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시스템 장애 및 사용에 대한 불편, 추가 요구사항 등 실태조사(‘14.5)를 실시하여 수요를 분석하였습니다.


기존「측량기기 성능검사 시스템」은 측량기기별 성능검사의 기준수치가 변하거나, 시스템 업데이트를 시행하고자 할 때에도 이를 수정하기가 곤란했던 점 등 안정성과 확장성이 미흡하였으며,프로그램에 잦은 오류가 발생하고 시스템 접속에 지연상황이 지속되는 등 이용자들이 불편함을 느끼고 있었습니다.


이에 따라 새로운「측량기기 성능검사 시스템」에서는 업무담당자처리대상 업무의 맞춤정보를 쉽게 찾고 수정할 수 있도록 시스템 구성 및 화면배치를 개편하고, 관리자 메뉴를 신설하였습니다.


또한, 측량업체가 측량기기를 분실했을 때를 대비한 기기 분실신고 등록란을 편성하여 전반적인 측량기기의 이력관리를 용이하게 할뿐만 아니라 ‘검사 유효기간’의 15일 전에 SMS 알리미 발송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수요자 요구에 부합하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향후 국토지리정보원은 측량기기 성능검사 확인 여부를 조회할 수 있도록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하여 국민들에게 제공할 계획입니다.


국토지리정보원에서는 측량기기 성능검사 등록의 편의성과 시스템 전반에 대한 안정성의 향상으로 국민들이 보다 쉽고 편한 공간정보 행정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습니다.



141229(조간) 측량기기 성능검사 시스템 개선(국토지리정보원).hwp

 

Posted by 국토교통부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