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자동 민간임대리츠 현장 방문…민간임대시장 육성 방침 밝혀


서승환 국토교통부 장관은 10일(토) 용산구 동자동에 건설되고 있는 민간임대주택 리츠 1호 사업장*을 점검하고 관계자를 격려했습니다. 
*제안자 : KB부동산신탁, 사업규모 : 1,140억원/567세대(주거용 오피스텔) 

동자동 사업장은 주택기금과 민간자본이 공동으로 출자하여 추진하는 민간 임대주택리츠의 첫 사례로 다음 달 준공할 예정입니다. 



이 자리에서 사업 관계자들은 “주택기금이 참여함으로써 분양 사업장이 임대주택으로 전환될 수 있게 되었다”면서, “리츠가 임대사업자가 됨으로써 과도한 임차료 상승, 무리한 퇴거 요구 등으로부터 임차인을 보호하고, 세탁·케이터링 서비스 등 주 수요층인 도심 직장인에게 필요한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며 사업계획을 소개했습니다. 

이에 대해 서승환 장관은 “리츠는 자금조달·리스크 분산·부채 절연·절세 효과가 커 주택임대사업에 최적화된 구조로, 기업형 민간임대시장 육성을 위해 임대주택 리츠에 대한 지원을 강화하겠다.” 고 밝히고, “민간에서도 동자동 사업장 사례를 참고하여 다양한 입지에 입주자의 수요에 부응하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임대주택 사업을 적극 발굴하여 투자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Posted by 국토교통부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조유진

    없는 사람들에게도 편히 살 수 있는 행복한 대한민국이 될 수 있도록 좋은 정책 힘써주세요

    2015.06.15 13:50 [ ADDR : EDIT/ DEL : REPL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