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국토교통부 대학생 기자 최서진입니다. 지난 1년간 국토교통부 대학생 기자단은 국토교통부의 정책에 대해 취재하기 위해서 많은 곳들을 달려갔었는데요. 어느덧 1년이라는 시간이 지나 국토교통부 대학생 기자단을 마무리 하는 날이 왔습니다. 어린이 기자단과 함께한 2014 대학생 및 어린이 기자단 우수기자 시상식을 저와 함께 따라가 보시죠

 

지난 3월, 활동을 시작한 이래로 5월 발대식을 통해 정식으로 국토교통부 대학생 기자단 , 글로벌 기자단 , 어린이 기자단으로 총 159명이 선발되었습니다. 이후로 국토교통부가 주관 하는 정책현장, 행사 등을 통해 국민들과 국토교통부가 친해질 수 있도록 노력해왔습니다.

 

 

다소 어렵게 느낄 수 있는 정책관련 내용을 쉽게 전달하기 위해 영상이나 인포그래픽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기사를 작성해왔습니다.

 

 

 

국토교통부 대학생 기자로써 당당하게 취재하면서 더 많은 것을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또 국토교통기술대전 담당자를 만나 인터뷰 해보기도 하고, 시민들에게 국토교통부 정책을 인터뷰 해보면서 학교에서는 배울 수 없었던 생생한 현장들을 보고, 듣고, 느끼는 소중한 경험을 했습니다.

 

 

국토교통부 대학생 기자단들은 모임 때마다 정책 이야기를 나누며 더 좋은 취재를 하기 위해 머리를 맞대며 고민한 결과 우수기자로 선정되었습니다.

 

 

국토교통부 대학생 기자단 2기 중에서 우수한 콘텐츠를 만들기 위해 노력한 기자들을 위한 시상식이 세종청사 국토교통부에서 열렸습니다. 

 

 


이 자리에서 김연지 기자, 황외성 기자, 저 최서진 기자가 값진 상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대학생기자단 2기의 활동은 끝이 났지만, 앞으로도 국토교통부의 다양한 정책에 관심을 가지고 지켜보겠습니다.
 
2015년에도 국토교통부 대학생 기자단 3기들이 선발되어 국토교통부의 다양한 정책과 현장을 경험할텐데요. 대학생 여러분이 그 주인공이 될 수 있습니다. 곧 있을 3기 지원에 많은 관심 가져주시고 도전해주세요!! 지금 생각한 그 이상의 귀중한 경험을 해보실수 있을 것 입니다. 국토교통부 화이팅!!

 

 

 

 

 

Posted by 국토교통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