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교통부는 31일, 울산 혁신도시 7개 공공기관 합동으로 울산대학교 해송홀에서 「2015년 제2차 혁신도시 이전공공기관 합동채용설명회」개최합니다.

  * 제1차 대구․경북지역 이전공공기관 합동채용설명회(3.19, 영남대학교)



이번 행사는 울산 혁신도시이전하는 공공기관들이 신입사원 채용요강 설명, 지역출신 선배들의 사례 발표를 가질 예정이어서 공기업 취업을 준비하는 울산지역 젊은이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며, 아울러 채용상담부스를 설치하여 기관별 채용담당자가 취업준비생들과 1:1로 취업상담도 진행(10:00~17:30)할 계획입니다.



<행사 참가 공공기관 (7개)>


국토교통부는 이번 합동채용설명회를 계기로 울산지역으로 이전하는 공공기관 지역인재 채용목표를 상향 설정할 수 있도록 독려할 계획입니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이전공공기관(7개)과 지역대학(2개교) 간에 지역인재 채용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MOU)도 체결하게 되며, 업무협약체결되면 이전공공기관은 지역대학 졸업자를 채용 우대하고, 각 대학에서는 이전공공기관의 임직원을 겸임교수 등으로 채용함으로써 공공기관 조기 지방 정착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 업무협약 체결 예정대학(2개교): 울산대학교, 울산과학기술대학교



국토부 관계자는 2014년에 이어서 2015년에도 혁신도시별 합동채용설명회 개최업무협약 후속조치를 통해 이전 기관의 성공적인 정착지역인재 채용 확대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울산 혁신도시 이전공공기관 합동채용설명회.hwp


Posted by 국토교통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