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소식/동영상2011.11.02 10:43


걸스데이와 함께하는 교통안전 캠페인

최근 승용차를 이용하는 국민들이 더욱 늘면서 교통안전 문제는 더욱 우리 생활과 직결되는 문제가 되었어요. 하지만 교통안전수칙이 명확히 정해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아직도 운전자가 이를 생활화하지 못하고 실천으로 옮기지 못하는 일들이 생기면서 수많은 교통사고를 낳는 주범이 되고 있는데요. 오늘은 이 같은 문제를 극복하기 위해 마련한 인터넷 언론, 케이블 TV 등 다양한 매체를 활용한 교통안전 캠페인 계획을 알려드릴게요.




교통안전 캠페인 추진 배경

우리나라 교통사고율이 얼마나 높은지 아시나요? 지난해 교통사고 사망자수는 5,505명으로, OECD 국가의 평균보다 2배나 더 높은 수준이며 OECD 국가 중 최하위권이라고 하는데요! 지난해 13세 미만 어린이교통사고는 1만 4천 95건이며, 그 중 126명이 사망했다고 해요. 함께 지키면서 웃을 수 있는 선진 대한민국의 교통안전을 위해, 기초질서에 대한 인식 및 교통사고를 예방하는 실천행동이 절실한 때죠!

따라서 현재 ‘전 좌석 안전띠 매기’, ‘음주 운전’, ‘졸음 운전’ 등 교통안전과 관련하여 TV, 라디오를 통한 홍보와 신문기고 등이 시행되고 있는데요. 하지만 보다 다각적인 매체를 활용해서 홍보를 벌여야할 필요성에 따라 인터넷 언론(이데일리), 케이블 TV(이데일리TV) 등을 통한 교통안전 캠페인을 계획하게 되었답니다.



걸스데이와 함께하는 교통안전 캠페인 개요

아이돌그룹 걸스데이와 함께하는 ‘2011 교통안전캠페인’은 11월 11일부터 12월 31일까지 이데일리, 이데일리TV와 협력해서 시행돼요. 주요 홍보 내용은 첫째, 끼어들기, 꼬리물기, 갓길운전 하지 않기인데요. 이 같은 운전습관이 불필요한 교통체증을 낳는 주요 원인이 되기도 하지만 교통사고의 주범이 되기 때문이죠. 둘째는, 운전 중 휴대전화 사용․DMB 시청하지 않기예요. 현재 이러한 행위는 불법화되어 있음에도 불구하고 아직까지 관행적으로, 자기도 모르게 휴대전화를 받고 심지어 문자메시지를 보내거나, DMB를 시청함에 따라 교통사고의 위험이 더 높아지고 있어요. 셋째, 안전벨트를 꼭 착용하고, 음주운전 하지 않기에요. 차량 뒷좌석까지 안전벨트를 반드시 착용하도록 하며, 차량 탑승자의 생명에 바로 위협이 될 수 있는 음주운전은 절대 삼가야 할 것이에요. 넷째는, 타이어 적정 공기압 유지하기인데요. 바쁜 일상 속에 자칫 놓치기 쉬운 부분이지만 평소 타이어 관리는 안전운전에 기본이 된답니다.

                                                                ▲ 걸스데이와 교통안전캠페인 영상


                                                     ▲ 걸스데이와 함께하는 교통안전 캠페인 홍보방법

이와 같은 내용을 이데일리 TV와 신문, 온라인을 활용해서 홍보할 것인데요. 각각 캠페인 프로그램, 공모전 사고, 당선사례 기획기사, 배너 광고 등의 형식으로 홍보될 예정이에요. 하지만 여러분의 관심과 호응 없이는 캠페인의 성과를 기대하기 어렵답니다. 캠페인 광고와 프로그램을 꼭 확인하신 후, 주변 사람들에게도 널리 알려주세요! 나와 우리 이웃의 생명을 보장하며 함께 가는 운전 길이 더욱 즐거워지실 거예요!

 

국토해양부 '국토지킴이' 블로그는 댓글 및 트랙백 등을 통한 많은 분들의 참여를 환영합니다. 건전한 소통을 위해 국토지킴이 공지사항 내 '국토지킴이' 블로그 댓글 정책 안내참조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Posted by 국토교통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