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어린이들물 문제 해결을 위해 행동에 나섰습니다. 오는 9일(목)부터 13일(월)까지 경주에서 열리는 ‘2015 세계 어린이 물포럼’에는 미국과 중국, 우리나라 등 16개국에서 100여 명의 어린이가 참가해 각국의 물 문제에 대해 발표하고 해결을 위한 행동방안을 마련합니다.


‘2015 세계 어린이 물포럼’은 물 분야 최대 규모 국제행사인 '제7차 세계물포럼' 시민포럼의 사전행사로 개최됩니다.


미국과 중국을 비롯해 중앙아시아 국가 등 16개국의 국‧내외 어린이 100여 명(국내 어린이 50여 명, 해외 어린이 50여 명)이 참가합니다.


이번 행사는 한국물포럼이 주최하고 녹색미래분당환경시민의모임이 공동으로 주관합니다. 


2015 세계물포럼 조직위원회와 대구시, 경상북도, 경주시, KT, 경주여고 등이 후원‧협찬합니다. 


행사에 참가한 어린이들은 각국의 문화소개 및 자국 물 문제에 대한 발표를 통해 어린이의 시각에서 세계의 물 문제를 논의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행동방안을 마련할 계획입니다. 


’어린이 물 포럼’은 그간 ‘세계물포럼’의 사전행사로 꾸준히 개최되었으나 지난 6차 대회(프랑스)에서 단절됐던 행사를 이번 대구‧경북 세계물포럼에서 부활하는 것으로 의미가 큽니다.


2015 세계물포럼 이정무 조직위원장은 “세계물포럼은 물 전문가뿐만 아니라 모든 이해당사자가 참여할 수 있는 행사로, 어린이 물포럼이 대표적인 예시”라며, “자라나는 세대인 어린이들의 시각에서 물 문제에 대한 다양한 해결방안을 제시해주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행사를 주관하고 있는 분당환경시민의모임 정병준 대표는 “맥이 끊길 뻔했던 어린이 물포럼의 개최를 위해 노력해 주신 조직위원회와 대구시와 경북도, KT 등에 감사를 드린다”며, “행사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다짐했습니다.


한편, ‘2015 대구‧경북 세계물포럼(제7차 세계물포럼)’각국 정상급과 장‧차관, 국제기구, 민간전문가, 기업인, NGO, 시민 등 170여 개국 연인원 3만 5천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오는 4월 12일부터 6일간 일정으로 진행됩니다. 



붙임. 세계 어린이 물포럼 행사 계획안 및 세부 일정.pdf

붙임. 세계 어린이 물포럼 행사 계획안 및 세부 일정.hwp





Posted by 국토교통부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urbanpark

    어린이들도 국제적인 문제에 동참하는 모습이 참 보기 좋습니다!

    2015.10.13 14:03 [ ADDR : EDIT/ DEL : REPL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