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교통부는 「성남~여주」, 「부전~일광」 2개 일반철도 노선 운영에 대한 참여제안서 접수를 마감한 결과 유효한 경쟁이 성립되지 않아 재공고를 실시합니다.

 

 

재공고시에는 입찰참여 활성화를 위해 열차운행조건 등 일부 입찰조건을 조정하였습니다.

 

 

수요를 고려하여 탄력적으로 열차운행계획을 수립할 수 있도록, 첨두시간대 시격을 당초 최소 10분대에서 15분대로 조정하였습니다.

 

 

입찰대상 노선의 운영자로 선정되는 경우, 향후 연계노선에 대한 운영자 선정시 2%범위 내에서 가점을 부여하기로 했습니다.

 

 

향후 「성남~여주」 노선은 월곶~판교, 여주~원주・강릉, 수서~광주, 이천~문경 등과 연결되며, 「부전~일광」 노선은 부전~마산, 일광~태화강(울산) 노선과 연결되게 됩니다.

 

 

열차운영사업에 따른 대부분의 위험이 보험으로 대체되는 만큼, 입찰참여 자격을 자본금 100억 이상 법인에서 50억 이상 법인으로 완화 하였습니다.

 

 

이 밖에 운영초기 수요부족 등으로 안정적 운영이 어려운 경우 필요한 정부지원도 제안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재공고는 1개월간이며 오는 5.11일(월) 18:00까지 제안서 접수(국토교통부 철도운영과)가 마감됩니댜.

 

 

참여조건 변경 등 사업에 대한 이해도 제고를 위해 사업설명회(4.14(화), 철도시설공단 수도권 본부)도 개최할 계획입니다.

 

 

참고.신규노선 운영자 선정 주요내용.pdf

참고.신규노선 운영자 선정 주요내용.hwp

 

 

 

 

 

Posted by 국토교통부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urbanpark

    이 2개의 철도노선이 하루 빨리 개통되기를 바랍니다!

    2015.10.13 14:00 [ ADDR : EDIT/ DEL : REPLY ]